게임/닌텐도 스위치2026. 6. 29. 00:11

1회차는 먼가 쫒기듯 다른것도 안하고 메인 스트리만 쭈욱 따라서 했는데

2회차 되니 2B 대신 9S로 하게 되서

시스템이 달라져서 그런가.. 신기한게 많이 나온다.

 

 

9S의 해킹은 이펙트도 멋지고

카메라 워크라고해야하나? 슬로우 모션 걸리면서 화면 전환되는것도 멋지고 ㅎㅎ

 

2B 때는 보여지지 않던 내용들이 보이는데

9S 와는 다르게 2B가 정보에 통제를 받는건가 싶기도 하고?

아니면 9S의 해킹으로 상대의 정보를 더 파악해서 그런건가?

아니면 시선만 다른게 아닌, 전혀 다른 루프인가 싶기도 하고?

 

진행하면서 먼가 슬펐던 사이드 퀘스트

 

그나저나 높은데서 떨여져서 죽진 않았는데

회색으로 보이게 되는걸 보면서.. 어..? 벙커가면 세상이 무채색이 되는데

그럼 벙커에서는 죽기 직전이라는 건가?

'게임 > 닌텐도 스위치' 카테고리의 다른 글

조이콘 셋트 수리  (0) 2026.06.28
니어 오토마타 1회차 끝  (0) 2026.06.27
니어 오토마타 공략(?) 팁  (1) 2026.06.25
닌텐도 스위치 1 지름  (0) 2026.06.23
닌텐도 세이브 이전하기  (0) 2025.12.26
Posted by 구차니
게임/닌텐도 스위치2026. 6. 28. 19:28

무선으로 왼쪽 녀석이 내꺼에 연결이 안되서

조이스틱 부품 변경하면서 조이콘 배터리 뽑았다 꽂아도 안되고

펌웨어도 가장 최신이라서 답이 없어서

혹시나 하는 마음에 이전 닌텐도에 연결했다가 내꺼에 다시 무선으로 하니 이제야 된다.

 

중심점도 못 잡고 난리여서 분해해보니 심하게 갈려서 줄이 쫘~악 가니 잘 될리가 있나 싶고

 

오른쪽은 너무 강하게 돌리다 보니 프라스틱이 갈려 나갔는지 안에가루가 난리가 났다.

 

원래 이렇게 복잡했나 싶었던 오른쪽 배선상태

'게임 > 닌텐도 스위치' 카테고리의 다른 글

니어 오토마타 2회차 진행중  (0) 2026.06.29
니어 오토마타 1회차 끝  (0) 2026.06.27
니어 오토마타 공략(?) 팁  (1) 2026.06.25
닌텐도 스위치 1 지름  (0) 2026.06.23
닌텐도 세이브 이전하기  (0) 2025.12.26
Posted by 구차니
게임/닌텐도 스위치2026. 6. 27. 23:17

어우 그냥 시간가는줄 모르고 했네

그나저나 독에 연결해서 게임해도 캡쳐는 1280x720 이네?

 

 

'A' 루트 (1회차 완료)

 

흐음 이게 끝이 아니다! 라고 해줘서 다행 ㅋㅋ

 

아무튼 퀘스트도 많이 안하고 그랬는데 12시간 50분.

가끔 길 잘못들어서 전투 안가면 이상한 엔딩 나오고 ㅋㅋㅋ

'게임 > 닌텐도 스위치' 카테고리의 다른 글

니어 오토마타 2회차 진행중  (0) 2026.06.29
조이콘 셋트 수리  (0) 2026.06.28
니어 오토마타 공략(?) 팁  (1) 2026.06.25
닌텐도 스위치 1 지름  (0) 2026.06.23
닌텐도 세이브 이전하기  (0) 2025.12.26
Posted by 구차니
프로그램 사용/Blender2026. 6. 27. 00:12

armature 하면 single bone 밖에 없어서

복사하고, 늘리면서 해야 하는데

 

기본 add on 이지만 rigify를 추가해주면

 

이렇게 여러가지 동물형이나 사람에 대한 골격이 바로 추가된다.

 


[링크 : https://illuam.tistory.com/entry/BlenderArmature-본-추가하기Human-Bone]

'프로그램 사용 > Blender' 카테고리의 다른 글

blender bone (armature)  (0) 2026.06.24
3d model 다운로드 / blender import  (0) 2026.06.24
blener ll3m  (0) 2026.05.27
gemini + blender  (0) 2025.09.01
blender로 stl 구멍 메우기  (0) 2025.08.20
Posted by 구차니
게임/닌텐도 스위치2026. 6. 25. 11:48

2B 무기가 2개였다가 하나가 되어서

9S 에게도 무기를 그럼 채워주려고 했더니 조작하는 캐릭터에만 채워줄수 있다고..

[링크 : https://www.reddit.com/r/nier/comments/il7x4m/how_do_i_change_9s_weapon/?tl=ko]

 

 

[링크 : https://blog.naver.com/akrsodhk/221228307242] 무기

[링크 : https://blog.naver.com/akrsodhk/221229116415] 자동시에 분신 같은거 나오는게 회피보조칩인가..

[링크 : https://blog.naver.com/akrsodhk/221231069886] 탈!의!

 

[링크 : https://gall.dcinside.com/mgallery/board/view/?id=dhxhakxk&no=11333] 전투 팁

[링크 : https://www.dogdrip.net/156189375] 강/약 공격 누르고 있으면 차지어택

'게임 > 닌텐도 스위치' 카테고리의 다른 글

조이콘 셋트 수리  (0) 2026.06.28
니어 오토마타 1회차 끝  (0) 2026.06.27
닌텐도 스위치 1 지름  (0) 2026.06.23
닌텐도 세이브 이전하기  (0) 2025.12.26
조이콘 수리  (2) 2025.10.15
Posted by 구차니

moviad에서 내가 만든 데이터를 증강(회전, 밝기) 해서 학습시키는데

(원본 5개, 증강 해서 250개로 뻥튀기)

    if "micronet" in model.student.model_name:
        optimizer = torch.optim.SGD(
            model.student.parameters(), 0.04, momentum=0.9, weight_decay=1e-4
        )
    else:
        optimizer = torch.optim.SGD(
            model.student.parameters(), 0.4, momentum=0.9, weight_decay=1e-4
        )

 

0.4 (소스 코드 원래 값, 약 500 epoch)

값이 내려가지 못하고 계속 진동하면서 내려가려다가 훅 올라간다.

 

0.01(약 500 epoch)

 

 

반대로.. 데이터는 의외로 문제가 없다..인가?

[링크 : https://sevillabk.github.io/1-early-stopping/]

[링크 : https://wikidocs.net/137910]

 

loss 만 보고 있는데 accuracy 쪽도 출력하도록 수정해봐야겠다

[링크 : https://modulabs.co.kr/blog/loss-versus-accuracy]

Posted by 구차니

조이트론 HD20

$ v4l2-ctl --device=/dev/video2 --list-formats
ioctl: VIDIOC_ENUM_FMT
Type: Video Capture

[0]: 'MJPG' (Motion-JPEG, compressed)
[1]: 'YUYV' (YUYV 4:2:2)

 

다이소 웹캠. 

$ v4l2-ctl --device=/dev/video4 --list-formats
ioctl: VIDIOC_ENUM_FMT
Type: Video Capture

[0]: 'YUYV' (YUYV 4:2:2)

 

로지텍 C920

$ v4l2-ctl --device=/dev/video2 --list-formats
ioctl: VIDIOC_ENUM_FMT
Type: Video Capture

[0]: 'YUYV' (YUYV 4:2:2)
[1]: 'H264' (H.264, compressed)
[2]: 'MJPG' (Motion-JPEG, compressed)

2026.06.11 - [하드웨어/캡쳐보드 카메라] - 로지텍 C920 H.264 지원 웹캠

'하드웨어 > 캡쳐보드 카메라' 카테고리의 다른 글

로지텍 C920 H.264 지원 웹캠  (0) 2026.06.11
usb webcam 대역폭 에러  (0) 2024.05.09
eos-m 줌렌즈 픽쳐 스타일 설정  (0) 2018.06.24
HCVR5108-S2/-V2 USB wireless 실패  (0) 2018.02.15
Magewell Pro Capture SDI  (0) 2017.11.30
Posted by 구차니

투명 png를 돌리니까 배경이 흰색으로 나와서

딥러닝 학습시 loss 율이 높은 값에서 진동하고 있어서 혹시나 하고 변경해보니 잘된다.

background none은 테스트 안해봄

 

mkdir -p train_aug

for i in $(seq 1 50)
do
    rot=$((RANDOM % 11 - 5))
    bright=$((85 + RANDOM % 31))

    mogrify \
        -background 'rgba(0,0,0,0)' \
        -path train_aug \
        -format png \
        -rotate "$rot" \
        -modulate "$bright" \
        train/good/*.png

    rename "s/\.png$/_$i.png/" train_aug/*.png
done

 

[링크 : https://stackoverflow.com/questions/4121155/how-can-i-rotate-a-transparent-png-by-45-degrees-using-imagemagick-and-keep-the]

'프로그램 사용 > ai 프로그램' 카테고리의 다른 글

local llm - mcp  (0) 2026.06.20
llama-swap 구현 (채팅)  (0) 2026.06.18
gemma4-e4b mtp..?  (0) 2026.06.18
openai api 변경에 따른 llama.cpp / llama-swap 리포트 차이  (0) 2026.06.18
llama-swap 버전 업데이트!  (0) 2026.06.18
Posted by 구차니
프로그램 사용/Blender2026. 6. 24. 23:24

불러왔는데 왜 회색이지 했는데 렌더를 바꾸어야 텍스쳐가 나오는구나..

solid material preview render

 

아무튼 뼈를 만들어 주고 하라는 대로 따라하니 먼가 어설프긴한데 움직이긴 한다 ㅋㅋ

몸이 한 덩어리가 아니라 그런가 이거 어떻게 해줘야 하지?

 

step 1.  Add - Armature

step 2. object - viewport display - in front(아마쳐 보이게)

step 3. 뼈 선택 - G - 이동

step 4. tab 눌러서 object mode -> edit mode

step 5. 관절(둥근 부분) 클릭 -> E -> 관절 추가 (분기쳐서 나오길 바라는 관절에서 꺼내면 됨)

step 6. tab 눌러서 edit mode  -> object mode

step 7.캐릭터 선택 후 뼈 선택

step 8. ctrl - p, with automatic weights

step 9. Object mode -> pose mode

 

[링크 : https://taekhyeong.tistory.com/152]

 

렌더시 1920x1080으로 나오는데 여기서 키우면 된다.

output - format - width / height

[링크 : https://kimslo.tistory.com/entry/블렌더에서-렌더-이미지-사이즈-조정하기]

'프로그램 사용 > Blender' 카테고리의 다른 글

blender armature addon  (0) 2026.06.27
3d model 다운로드 / blender import  (0) 2026.06.24
blener ll3m  (0) 2026.05.27
gemini + blender  (0) 2025.09.01
blender로 stl 구멍 메우기  (0) 2025.08.20
Posted by 구차니
프로그램 사용/Blender2026. 6. 24. 23:06

epic을 통해서 가입. 음.. 그런데 왜 굳이(?) epic일까?

혹시 언리얼 엔진에서 지원하는 것들인가?

 

[링크 : https://sketchfab.com/3d-models/firefighter-in-turnout-gear-96801f24932642eea7708067da680a74]

 

블렌더에서 보니 추가 플러그인 까는게 아니면 되는게 glb 뿐이니 위에서 glb로 받아온다.

 

오.. 그럴싸한데 그와중에 왜 몸이 저렇게 막 토막쳐져있지?

 

[링크 : https://taekhyeong.tistory.com/152]

'프로그램 사용 > Blender' 카테고리의 다른 글

blender armature addon  (0) 2026.06.27
blender bone (armature)  (0) 2026.06.24
blener ll3m  (0) 2026.05.27
gemini + blender  (0) 2025.09.01
blender로 stl 구멍 메우기  (0) 2025.08.20
Posted by 구차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