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rthogonal 과 Perspective 를 오가는 방법은 blender나 3dmax에서는 참쉬운데..
openGL 에서는 어떻게 구현하나 검색을 하다보니
glOrtho와 glFrustm을 바꾸어 주기만 하면 간단하게 해결된다는 글을 발견!
실험을 해보았지만 depth의 문제인지 마음처럼 효과가 나타나지는 않는듯.. ㅠ.ㅠ
[링크 : http://stackoverflow.com/questions/5765309/converting-orthogonal-camera-to-perspective-opengl]
openGL 에서는 어떻게 구현하나 검색을 하다보니
glOrtho와 glFrustm을 바꾸어 주기만 하면 간단하게 해결된다는 글을 발견!
실험을 해보았지만 depth의 문제인지 마음처럼 효과가 나타나지는 않는듯.. ㅠ.ㅠ
[링크 : http://stackoverflow.com/questions/5765309/converting-orthogonal-camera-to-perspective-opengl]
[링크 : http://www.songho.ca/opengl/gl_transform.html]
void glOrtho( GLdouble left, GLdouble right, GLdouble bottom, GLdouble top, GLdouble nearVal, GLdouble farVal);
void glFrustum( GLdouble left, GLdouble right, GLdouble bottom, GLdouble to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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