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찍히 어떻게 변화하는지 이해를 못한 함수중에 하나..
원본 이미지
glViewport를 사용하고 창의 크기를 변화시켰을 경우
증상은 일단 접어두고,
glViewport는 말그대로 뷰포트의 좌표를 설정한다.
glutReshapeFunc는 윈도우의 크기가 변화될 때 불려지는
callback 함수를 등록하는 함수로 변화된 창의 넓이와 높이가 전해진다.
기본적으로 glViewport의 x,y는 좌측 하단의 좌표를 의미하며 (0,0)을 일반적으로 사용한다.
즉 윈도우 좌표계를 설정하는 것으로 1사분면의 좌표를 따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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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lViewport를 사용하지 않고 창의 크기를 변화시켰을 경우
glViewport를 사용하고 창의 크기를 변화시켰을 경우
증상은 일단 접어두고,
glViewport는 말그대로 뷰포트의 좌표를 설정한다.
glutReshapeFunc는 윈도우의 크기가 변화될 때 불려지는
callback 함수를 등록하는 함수로 변화된 창의 넓이와 높이가 전해진다.
기본적으로 glViewport의 x,y는 좌측 하단의 좌표를 의미하며 (0,0)을 일반적으로 사용한다.
즉 윈도우 좌표계를 설정하는 것으로 1사분면의 좌표를 따른다.
void glutReshapeFunc(void (*func)(int width, int height));
void glViewport(GLint x, GLint y, GLsize iwidth, GLsize iheight);
[링크 : http://www.opengl.org/sdk/docs/man/xhtml/glViewport.xml]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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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1.10.06 추가
glutReshapeFunc() 의 기본 callback 함수에는
glViewport(0, 0, (GLsizei) w, (GLsizei) h); 가 정의 되어 있다고 한다.
그리고 glViewport() 함수는 1사분면 처럼 좌측하단이 (0.0) 이다.
X, Y Specify the lower left corner of the viewport rectangle in pixels. The default is (0,0).
그리고 viewport는 화면을 분할하는 데에도 사용할수 있다.
[링크 : http://ivis.cwnu.ac.kr/wiki/index.php/MultipleViewport_Ex2]
2011.10.06 추가
glutReshapeFunc() 의 기본 callback 함수에는
glViewport(0, 0, (GLsizei) w, (GLsizei) h); 가 정의 되어 있다고 한다.
그리고 glViewport() 함수는 1사분면 처럼 좌측하단이 (0.0) 이다.
X, Y Specify the lower left corner of the viewport rectangle in pixels. The default is (0,0).
그리고 viewport는 화면을 분할하는 데에도 사용할수 있다.
[링크 : http://ivis.cwnu.ac.kr/wiki/index.php/MultipleViewport_Ex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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