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gramming/openGL2011. 5. 3. 07:32
DoF는 Depth of Field로 통상 심도라고도 표현한다.(아니면 말구 -_-)
화면에 있어 어느정도 까지 촛점이 제대로 잡히는지 에 대한 수치로

생각치도 못하게 motion blur 쪽과 유사한 방법으로 openGL에서 DoF를 표현한다.
어짜피 특정 거리 이상은 촛점을 흐리게 해주면 되니,
움직이면서 흐리게 되나 거리로 흐리게 되나 결론은 "번지게" 하는 것이므로
어쩌면 당연히 동일한 함수를 이용하는 걸지도 모르겠다.

[링크 : http://www.opengl.org/resources/code/samples/advanced/advanced97/notes/node87.html]
[링크 : http://www.opengl.org/resources/code/samples/glut_examples/advanced/advanced.html]
    [링크 : http://www.opengl.org/resources/code/samples/glut_examples/advanced/field.c]
[링크 : http://glprogramming.com/red/chapter10.html]
[링크 : http://www.opengl.org/sdk/docs/man/xhtml/glAccum.x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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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구차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