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리를 자른건가 -_-!
절두체(frustum)라는 것은 "평행한 두 평면"으로 잘려진 도형을 의미한다.
예를 들어 직사각형처럼 긴 육면체를 두개의 평면으로 적당하게 잘라서 정육면체로 만들수 있고
원추를 잘라 마름모형 6면체로도 만들수 있다.
간단하게 원근감을 나타내기 위한 방법으로서, 투형되는 공간의 부피를 설정하는 함수이다.
절두체(frustum)라는 것은 "평행한 두 평면"으로 잘려진 도형을 의미한다.
예를 들어 직사각형처럼 긴 육면체를 두개의 평면으로 적당하게 잘라서 정육면체로 만들수 있고
원추를 잘라 마름모형 6면체로도 만들수 있다.
[링크 : http://en.wikipedia.org/wiki/Frustum]
[링크 : http://www.google.co.kr/dictionary?q=frustum&langpair=en|ko&hl=ko]
[링크 : http://www.google.co.kr/dictionary?q=frustum&langpair=en|ko&hl=ko]
간단하게 원근감을 나타내기 위한 방법으로서, 투형되는 공간의 부피를 설정하는 함수이다.
void glFrustum(GLdouble left, GLdouble right, GLdouble bottom, GLdouble top,
GLdouble nearVal, GLdouble farVal);
glFrustum describes a perspective matrix that produces a perspective projection. [링크 : http://www.opengl.org/sdk/docs/man/xhtml/glFrustum.xml] |
그런데... 어떻게 윗면과 아랫면의 크기를 정하지?
무조건 중심점에서 해당 좌표까지의 크기에서 near / far로 자르는걸려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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