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손좌표계 / 오른손좌표계가 존재하는데
openGL은 오른손 좌표계
D3D는 왼손 좌표계를 사용한다.
그런데 봐도 두개가 무슨축이 다른건지 설명들이 죄다 모호해서 무슨 말인지 모르겠다 ㅠ.ㅠ
[링크 : http://blog.naver.com/1004kiwoo/60054786607]
[링크 : http://blog.naver.com/hosup123/150089161839]
[링크 : http://www.misofruit.co.kr/seojewoo/programming/opengl/opengl-1.htm]
[링크 : http://en.wikipedia.org/wiki/Cartesian_coordinate_system]
[링크 : http://telnet.or.kr/directx/.../3dcoordinatesystems/coordinatesystems.htm]
http://www.falloutsoftware.com/tutorials/gl/gl0.htm
http://www.authenticsociety.com/about/OpenGL_CoordinateSystem
http://www.evl.uic.edu/ralph/508S98/coordinates.html
http://babytiger.tistory.com/entry/OpenGL-%EC%83%81%EC%8B%9D-%ED%99%94%EB%A9%B4%EC%A2%8C%ED%91%9CSCS-Screen-Coordinate-System
http://ubuntuforums.org/showthread.php?t=1062969
openGL은 오른손 좌표계
D3D는 왼손 좌표계를 사용한다.
그런데 봐도 두개가 무슨축이 다른건지 설명들이 죄다 모호해서 무슨 말인지 모르겠다 ㅠ.ㅠ
[링크 : http://blog.naver.com/1004kiwoo/60054786607]
[링크 : http://blog.naver.com/hosup123/150089161839]
[링크 : http://www.misofruit.co.kr/seojewoo/programming/opengl/opengl-1.htm]
[링크 : http://en.wikipedia.org/wiki/Cartesian_coordinate_system]
[링크 : http://telnet.or.kr/directx/.../3dcoordinatesystems/coordinatesystems.htm]
http://www.falloutsoftware.com/tutorials/gl/gl0.htm
http://www.authenticsociety.com/about/OpenGL_CoordinateSystem
http://www.evl.uic.edu/ralph/508S98/coordinates.html
http://babytiger.tistory.com/entry/OpenGL-%EC%83%81%EC%8B%9D-%ED%99%94%EB%A9%B4%EC%A2%8C%ED%91%9CSCS-Screen-Coordinate-System
http://ubuntuforums.org/showthread.php?t=106296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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