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닌텐도 스위치2026. 6. 25. 11:48

2B 무기가 2개였다가 하나가 되어서

9S 에게도 무기를 그럼 채워주려고 했더니 조작하는 캐릭터에만 채워줄수 있다고..

[링크 : https://www.reddit.com/r/nier/comments/il7x4m/how_do_i_change_9s_weapon/?tl=ko]

 

 

[링크 : https://blog.naver.com/akrsodhk/221228307242] 무기

[링크 : https://blog.naver.com/akrsodhk/221229116415] 자동시에 분신 같은거 나오는게 회피보조칩인가..

[링크 : https://blog.naver.com/akrsodhk/221231069886] 탈!의!

 

[링크 : https://gall.dcinside.com/mgallery/board/view/?id=dhxhakxk&no=11333] 전투 팁

[링크 : https://www.dogdrip.net/156189375] 강/약 공격 누르고 있으면 차지어택

'게임 > 닌텐도 스위치' 카테고리의 다른 글

닌텐도 스위치 1 지름  (0) 2026.06.23
닌텐도 세이브 이전하기  (0) 2025.12.26
조이콘 수리  (2) 2025.10.15
조이콘 홀 센서?  (0) 2025.10.08
닌텐도 조이콘 고장  (0) 2025.10.08
Posted by 구차니

moviad에서 내가 만든 데이터를 증강(회전, 밝기) 해서 학습시키는데

(원본 5개, 증강 해서 250개로 뻥튀기)

    if "micronet" in model.student.model_name:
        optimizer = torch.optim.SGD(
            model.student.parameters(), 0.04, momentum=0.9, weight_decay=1e-4
        )
    else:
        optimizer = torch.optim.SGD(
            model.student.parameters(), 0.4, momentum=0.9, weight_decay=1e-4
        )

 

0.4 (소스 코드 원래 값, 약 500 epoch)

값이 내려가지 못하고 계속 진동하면서 내려가려다가 훅 올라간다.

 

0.01(약 500 epoch)

 

 

반대로.. 데이터는 의외로 문제가 없다..인가?

[링크 : https://sevillabk.github.io/1-early-stopping/]

[링크 : https://wikidocs.net/137910]

 

loss 만 보고 있는데 accuracy 쪽도 출력하도록 수정해봐야겠다

[링크 : https://modulabs.co.kr/blog/loss-versus-accuracy]

Posted by 구차니

조이트론 HD20

$ v4l2-ctl --device=/dev/video2 --list-formats
ioctl: VIDIOC_ENUM_FMT
Type: Video Capture

[0]: 'MJPG' (Motion-JPEG, compressed)
[1]: 'YUYV' (YUYV 4:2:2)

 

다이소 웹캠. 

$ v4l2-ctl --device=/dev/video4 --list-formats
ioctl: VIDIOC_ENUM_FMT
Type: Video Capture

[0]: 'YUYV' (YUYV 4:2:2)

 

로지텍 C920

$ v4l2-ctl --device=/dev/video2 --list-formats
ioctl: VIDIOC_ENUM_FMT
Type: Video Capture

[0]: 'YUYV' (YUYV 4:2:2)
[1]: 'H264' (H.264, compressed)
[2]: 'MJPG' (Motion-JPEG, compressed)

2026.06.11 - [하드웨어/캡쳐보드 카메라] - 로지텍 C920 H.264 지원 웹캠

'하드웨어 > 캡쳐보드 카메라' 카테고리의 다른 글

로지텍 C920 H.264 지원 웹캠  (0) 2026.06.11
usb webcam 대역폭 에러  (0) 2024.05.09
eos-m 줌렌즈 픽쳐 스타일 설정  (0) 2018.06.24
HCVR5108-S2/-V2 USB wireless 실패  (0) 2018.02.15
Magewell Pro Capture SDI  (0) 2017.11.30
Posted by 구차니

투명 png를 돌리니까 배경이 흰색으로 나와서

딥러닝 학습시 loss 율이 높은 값에서 진동하고 있어서 혹시나 하고 변경해보니 잘된다.

background none은 테스트 안해봄

 

mkdir -p train_aug

for i in $(seq 1 50)
do
    rot=$((RANDOM % 11 - 5))
    bright=$((85 + RANDOM % 31))

    mogrify \
        -background 'rgba(0,0,0,0)' \
        -path train_aug \
        -format png \
        -rotate "$rot" \
        -modulate "$bright" \
        train/good/*.png

    rename "s/\.png$/_$i.png/" train_aug/*.png
done

 

[링크 : https://stackoverflow.com/questions/4121155/how-can-i-rotate-a-transparent-png-by-45-degrees-using-imagemagick-and-keep-the]

'프로그램 사용 > ai 프로그램' 카테고리의 다른 글

local llm - mcp  (0) 2026.06.20
llama-swap 구현 (채팅)  (0) 2026.06.18
gemma4-e4b mtp..?  (0) 2026.06.18
openai api 변경에 따른 llama.cpp / llama-swap 리포트 차이  (0) 2026.06.18
llama-swap 버전 업데이트!  (0) 2026.06.18
Posted by 구차니
프로그램 사용/Blender2026. 6. 24. 23:24

불러왔는데 왜 회색이지 했는데 렌더를 바꾸어야 텍스쳐가 나오는구나..

solid material preview render

 

아무튼 뼈를 만들어 주고 하라는 대로 따라하니 먼가 어설프긴한데 움직이긴 한다 ㅋㅋ

몸이 한 덩어리가 아니라 그런가 이거 어떻게 해줘야 하지?

 

step 1.  Add - Armature

step 2. object - viewport display - in front(아마쳐 보이게)

step 3. 뼈 선택 - G - 이동

step 4. tab 눌러서 object mode -> edit mode

step 5. 관절(둥근 부분) 클릭 -> E -> 관절 추가 (분기쳐서 나오길 바라는 관절에서 꺼내면 됨)

step 6. tab 눌러서 edit mode  -> object mode

step 7.캐릭터 선택 후 뼈 선택

step 8. ctrl - p, with automatic weights

step 9. Object mode -> pose mode

 

[링크 : https://taekhyeong.tistory.com/152]

 

렌더시 1920x1080으로 나오는데 여기서 키우면 된다.

output - format - width / height

[링크 : https://kimslo.tistory.com/entry/블렌더에서-렌더-이미지-사이즈-조정하기]

'프로그램 사용 > Blender' 카테고리의 다른 글

3d model 다운로드 / blender import  (0) 2026.06.24
blener ll3m  (0) 2026.05.27
gemini + blender  (0) 2025.09.01
blender로 stl 구멍 메우기  (0) 2025.08.20
blender 휠 에뮬레이트 하기  (0) 2025.05.18
Posted by 구차니
프로그램 사용/Blender2026. 6. 24. 23:06

epic을 통해서 가입. 음.. 그런데 왜 굳이(?) epic일까?

혹시 언리얼 엔진에서 지원하는 것들인가?

 

[링크 : https://sketchfab.com/3d-models/firefighter-in-turnout-gear-96801f24932642eea7708067da680a74]

 

블렌더에서 보니 추가 플러그인 까는게 아니면 되는게 glb 뿐이니 위에서 glb로 받아온다.

 

오.. 그럴싸한데 그와중에 왜 몸이 저렇게 막 토막쳐져있지?

 

[링크 : https://taekhyeong.tistory.com/152]

'프로그램 사용 > Blender' 카테고리의 다른 글

blender bone (armature)  (0) 2026.06.24
blener ll3m  (0) 2026.05.27
gemini + blender  (0) 2025.09.01
blender로 stl 구멍 메우기  (0) 2025.08.20
blender 휠 에뮬레이트 하기  (0) 2025.05.18
Posted by 구차니

gpt의 도움을 받아서

어찌어찌 변환하고 시도해봄

 

비정상

 

정상

 

정리가 좀 필요해서 나중에 파일은 올려야겠다.

 

'프로그램 사용 > yolo_tensorflow' 카테고리의 다른 글

moviad / 딥러닝 학습율  (0) 2026.06.25
moviad / stftpm / 1080 ti / webcam feat claude  (0) 2026.06.19
moviad stfpm  (0) 2026.06.18
ubuntu 26.04 + 3070 + tensorflow + python 3.14 + docker...  (0) 2026.06.17
STFPM 실행  (0) 2026.06.01
Posted by 구차니
게임/닌텐도 스위치2026. 6. 23. 23:03

14만원에 

초기형 블랙 본체랑 마리오 오딧세이 해서 업어옴

데이터 이전했는데 잘 되었는진 모르겠고

일단 출퇴근하면서 니어 오토마타나 끝내보자 ㅋㅋㅋ

'게임 > 닌텐도 스위치' 카테고리의 다른 글

니어 오토마타 공략(?) 팁  (0) 2026.06.25
닌텐도 세이브 이전하기  (0) 2025.12.26
조이콘 수리  (2) 2025.10.15
조이콘 홀 센서?  (0) 2025.10.08
닌텐도 조이콘 고장  (0) 2025.10.08
Posted by 구차니

이전 사진 뒤져보니 2002년 9월 즈음에도 망가져서 수리했는데

4년만에 또 뽀각 -_-

 

통합핸들 일반형

음.. 이게 왜 핸들이여?!?!?

[링크 : https://yylxzin.co.kr/goods/goods_view.php?goodsNo=1000000008]

'개소리 왈왈 > 육아관련 주저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바쁜주말  (2) 2026.05.31
밀크티 타블렛(s6 lite) 초기화 하기  (0) 2026.05.23
고향  (0) 2026.05.03
유류비 지원 때문인가?  (0) 2026.05.01
레일 교체  (0) 2026.04.08
Posted by 구차니
Linux/Ubuntu2026. 6. 23. 16:16

문제 없이 설치되는데

재시작 하면 부팅할 매체를 찾지 못한다.

혹시나 해서 다시 설치 usb로 켜서

gparted 에서 bios_grub 라는 flag 에서

boot로 바꾸었더니 boot + esp가 활성화 되는데

이렇게 해도 안된다. 혹시 uefi가 정상적으로 지원되지 않는 바이오스라 그런건가..?

'Linux > Ubuntu' 카테고리의 다른 글

ubuntu 26.04 + 595.71.05 + CUDA 13.2  (0) 2026.06.17
festival - a text-to-speech system(tts)  (0) 2026.05.06
luit  (0) 2026.03.23
ubuntu 22.04 bgr 패널 대응  (0) 2025.12.29
clamav  (0) 2025.12.22
Posted by 구차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