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소리 왈왈/컴퓨터'에 해당되는 글 499건

  1. 2026.06.19 포맷할때가 되었나..
  2. 2026.06.15 iptime as 접수
  3. 2026.05.01 asrock B360M pro4
  4. 2026.04.30 지름 - 케이스, 램
  5. 2026.04.30 되는게 없네 ㅋㅋㅋ - 라이트 컴 NA210
  6. 2026.04.25 듀얼 그래픽 카드!
  7. 2026.04.18 줍줍 성공?
  8. 2026.04.16 그래픽 카드 교체!
  9. 2026.04.13 지를까 말까
  10. 2026.02.24 iptime 오랫만에 업데이트
개소리 왈왈/컴퓨터2026. 6. 19. 22:19

왜 암호 바꾼지 얼마 되었다고 또 털리지?

aka.ms 라서 스미싱인가 했는데

메일로도 와있고 흐음.. 

 

의심되는건

1. iptime 문제(일단 업데이트 함)

2. 구글이 털렸다. (크롬 암호 저장)

3. ms가 털렸다.

4. 다른 사이트가 또 털렸다.

어느쪽이려나..

'개소리 왈왈 > 컴퓨터' 카테고리의 다른 글

iptime as 접수  (0) 2026.06.15
asrock B360M pro4  (0) 2026.05.01
지름 - 케이스, 램  (0) 2026.04.30
되는게 없네 ㅋㅋㅋ - 라이트 컴 NA210  (0) 2026.04.30
듀얼 그래픽 카드!  (0) 2026.04.25
Posted by 구차니
개소리 왈왈/컴퓨터2026. 6. 15. 16:10

구매한지 4달

1달은 택배비도 자기들이 부담하지만,

1달이 넘으면 제조사로 보내는건 사용자가 부담해야 한다고 한다.

다만, 1달 이내에는 증빙 문서가 필요해서 귀찮.

 

아무튼 부한 부팅 증세로 일단 접수!

[링크 : https://iptime.com/iptime/?page_id=128]

'개소리 왈왈 > 컴퓨터' 카테고리의 다른 글

포맷할때가 되었나..  (0) 2026.06.19
asrock B360M pro4  (0) 2026.05.01
지름 - 케이스, 램  (0) 2026.04.30
되는게 없네 ㅋㅋㅋ - 라이트 컴 NA210  (0) 2026.04.30
듀얼 그래픽 카드!  (0) 2026.04.25
Posted by 구차니

엥?

x8 x8 도 아니고 x16 x4는 무슨 이상한(?) 구조냐 싶은데

- 2 x PCI Express 3.0 x16 슬롯 (PCIE1/PCIE4: 싱글에서 x16 (PCIE1); 듀얼에서 x16 (PCIE1) / x4 (PCIE4))*
- 2 x PCI Express 3.0 x1 슬롯 (유연한 PCIe)
- AMD Quad CrossFireX™ 및 CrossFireX™ 지원
- 1 x M.2 소켓 (Key E), type 2230 WiFi/BT PCIe WiFi 모듈용 및 Intel® CNVi (Integrated WiFi/BT)**

*PCIE2 이 점유되어 있는 경우에는 PCIE4는 x2 모드로 다운 그레이드됩니다.
부팅 디스크로 NVMe SSD 지원

**CNVio1 WiFi 모듈용(Intel® Wireless-AC 9560/9462/9461) only.

[링크 : https://www.asrock.com/mb/Intel/B360M%20Pro4/index.kr.asp]

 

그 와중에 무선랜은 전용 모듈이거나 범용 모듈인걸려나?

[링크 : https://www.asrock.com/support/faq.kr.asp?id=514]

 

순수하게(?) RF 부분만 그러니까 PHY 레이어만 AC-9560.. 나 AX101.. 이런식으로 파는건가

나머지 MAC 계층 부터는 PCH에 내장?

CNVi or CNVio ("Connectivity Integration", Intel Integrated Connectivity I/O interface)

[링크 : https://en.wikipedia.org/wiki/CNVi]

 

M.2 중 M2_2에 Sata 커넥터는 SATA3_1과 공용.

- 6 x SATA3 6.0Gb/s 커넥터, NCQ, AHCI 및 Hot Plug 기능 지원*
- 1 x Ultra M.2 소켓 (M2_1), M Key type 2230/2242/2260/2280 M.2 PCI Express module 최대. Gen3 x4 (32 Gb/s)**
- 1 x M.2 소켓 (M2_2), M Key type 2230/2242/2260/2280 M.2 SATA3 6.0 Gb/s 모듈 지원 및 M.2 PCI Express module 최대. Gen3 x1 (8 Gb/s)**

*M2_2 에 SATA 타입의 M.2 장치가 연결된 경우, SATA3_1 은 사용할 수 없습니다.

**Intel® Optane™ 기술 지원 (M2_1 전용)
부팅 디스크로 NVMe SSD 지원
ASRock U.2 키트

 

'개소리 왈왈 > 컴퓨터' 카테고리의 다른 글

포맷할때가 되었나..  (0) 2026.06.19
iptime as 접수  (0) 2026.06.15
지름 - 케이스, 램  (0) 2026.04.30
되는게 없네 ㅋㅋㅋ - 라이트 컴 NA210  (0) 2026.04.30
듀얼 그래픽 카드!  (0) 2026.04.25
Posted by 구차니
개소리 왈왈/컴퓨터2026. 4. 30. 23:47

고민하다가 DDR4 8GB * 2 8만원

케이스 투민 TA10 1만에 업어옴

 

램은 작동확인했고, 이제 케이스에 넣고.. 파워 어떻게 조용하게 하지??

'개소리 왈왈 > 컴퓨터' 카테고리의 다른 글

iptime as 접수  (0) 2026.06.15
asrock B360M pro4  (0) 2026.05.01
되는게 없네 ㅋㅋㅋ - 라이트 컴 NA210  (0) 2026.04.30
듀얼 그래픽 카드!  (0) 2026.04.25
줍줍 성공?  (0) 2026.04.18
Posted by 구차니
개소리 왈왈/컴퓨터2026. 4. 30. 15:32

부품 구매했는데 저항없는 그냥 케이블 ㅋㅋㅋ

다행히(?) 판매자 분께서 손실 감수하고 그냥 취소해주셨는데

모델명이 같은데 사양이 달라지다니 세상에 -_-

'개소리 왈왈 > 컴퓨터' 카테고리의 다른 글

asrock B360M pro4  (0) 2026.05.01
지름 - 케이스, 램  (0) 2026.04.30
듀얼 그래픽 카드!  (0) 2026.04.25
줍줍 성공?  (0) 2026.04.18
그래픽 카드 교체!  (0) 2026.04.16
Posted by 구차니
개소리 왈왈/컴퓨터2026. 4. 25. 15:43

7세대 -> 8세대 하드만 옮겨도 문제없이 되네

 

그래픽 카드 두개 뜨는건 첨보는 걸려나? 기억이 안나네..

과거 8600GT 두 개 했던 거 같기도 하고..

 

오잉 별별 신기한게 다 생기네

'개소리 왈왈 > 컴퓨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지름 - 케이스, 램  (0) 2026.04.30
되는게 없네 ㅋㅋㅋ - 라이트 컴 NA210  (0) 2026.04.30
줍줍 성공?  (0) 2026.04.18
그래픽 카드 교체!  (0) 2026.04.16
지를까 말까  (0) 2026.04.13
Posted by 구차니
개소리 왈왈/컴퓨터2026. 4. 18. 00:37

회사에서 PCB 쓰레기통에 B360에 i5-8500이 있어서 낼름

주워오고 다음날 히트싱크랑 백패널이 있어서 가져왔는데 얘 짝이 맞는듯

그 와중에 먼가 히트싱크가 높이가 낮아서 좀 더 좋은걸로 갈아줘야 하나 싶고..

 

솔찍히 USB-C 달린 건 처음보고. 회사 노트북 10세대 제외하면, 데탑으로 8세대는 첨 보는 듯 

메뉴얼 찾아봐도 usb type-c 에 DP ALT mode 지원되는지 말이 없다. 고속 충전이라던가?

 

m.2 두개에 PCIe 3.0 x16 / x1 * 2

TPM 커넥터도 있긴한데 TPM을 사긴 좀 돈이 아쉽고..

램은 최대 64GB 4DIMM 이니까 16GB * 4 까지 구성가능.

 

묘하게 레거시가 많은 보드다(PS/2 라던가 COM / LPT..)

후면 입/출력 포트
2 x USB 3.1 Gen 2 (teal blue)Type-A, up to 10Gbps,1 x USB 3.1 Gen 1 USB Type-CTM up to 5Gbps,1 x PS/2 keyboard (purple),1 x PS/2 mouse (green),1 x DVI-D,1 x D-Sub,1 x 8-channel Audio I/O,1 x HDMI,1 x LAN (RJ45) port(s),2 x USB 2.0

내부 입출력 포트
2 x M.2 Socket 3 for M Key, type 2242/2260/2280 devices,1 x LPT header,1 x Chassis intrusion header,1 x Aura RGB Strip Header,1 x USB 3.1 Gen 1(up to 5Gbps) connector(s) support(s) additional 2 USB 3.1 Gen 1 port(s) (19-pin),1 x TPM header,1 x 8-pin EATX 12V Power connectors,1 x Speaker connector,2 x USB 2.0 connector(s) support(s) additional 4 USB 2.0 port(s),1 x COM port(s) connector(s),6 x SATA 6Gb/s connector(s),1 x CPU Fan connector(s),2 x Chassis Fan connector(s),1 x S/PDIF out header(s),1 x 24-pin EATX Power connector(s),1 x Front panel audio connector(s) (AAFP),1 x Clear CMOS jumper(s),1 x System panel connector

[링크 : https://www.asus.com/kr/motherboards-components/motherboards/prime/prime-b360m-a/]

 

bios는 현재 0803 이고 2018년 6월 버전인데

 

2021년까진 지원되고 있으니 업데이트는 해봐야 할 듯. 베타는 RTX3000 시리즈용 지원이니 나랑은 상관없네.

 

 

 

 

 

아무튼 지금쓰는게 i5-7500 인데, 4 core -> 6 core 되고

50% 상승이면.. 그냥 cpu 갯수 빨아닌가?

 

[링크 : https://technical.city/ko/cpu/Core-i5-7500-vs-Core-i5-8500]

'개소리 왈왈 > 컴퓨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되는게 없네 ㅋㅋㅋ - 라이트 컴 NA210  (0) 2026.04.30
듀얼 그래픽 카드!  (0) 2026.04.25
그래픽 카드 교체!  (0) 2026.04.16
지를까 말까  (0) 2026.04.13
iptime 오랫만에 업데이트  (0) 2026.02.24
Posted by 구차니
개소리 왈왈/컴퓨터2026. 4. 16. 21:45

1060 6GB -> 1080 Ti 11GB

 

기존설정대로 했더니 FHD 에서 224 프레임

 

4K 에 최고 품질로 했더니 80fps 와우

'개소리 왈왈 > 컴퓨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듀얼 그래픽 카드!  (0) 2026.04.25
줍줍 성공?  (0) 2026.04.18
지를까 말까  (0) 2026.04.13
iptime 오랫만에 업데이트  (0) 2026.02.24
amd radeon software(아드레날린) 설치  (0) 2026.02.08
Posted by 구차니
개소리 왈왈/컴퓨터2026. 4. 13. 23:29

zotac 1080 ti 11GB

ollama 하다 보니 메모리가 좀 넉넉한게 필요해서

1060 6GB 에서 좀 점프하고 싶어지는데

블로워라서 고민중..

 

아.. 영롱하다

14만 + 5천 vs 근처에서 17만.. 흐음..

 

근데

블랙웰 > 호퍼 > 에이다 러브레이스 > 암페어 > 튜링 > 볼타 > 파스칼

어우.. 너무 구세대이긴 하다 ㅠㅠ

[링크 : https://www.nvidia.com/en-us/technologies/]

'개소리 왈왈 > 컴퓨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줍줍 성공?  (0) 2026.04.18
그래픽 카드 교체!  (0) 2026.04.16
iptime 오랫만에 업데이트  (0) 2026.02.24
amd radeon software(아드레날린) 설치  (0) 2026.02.08
dp to usb-c... ?  (0) 2026.02.08
Posted by 구차니
개소리 왈왈/컴퓨터2026. 2. 24. 23:28

오랫만에 생각난김에 업데이트 시작

어우.. 작년..

 

나온지 20일도 안되는 따끈한 녀석으로 슝

'개소리 왈왈 > 컴퓨터' 카테고리의 다른 글

그래픽 카드 교체!  (0) 2026.04.16
지를까 말까  (0) 2026.04.13
amd radeon software(아드레날린) 설치  (0) 2026.02.08
dp to usb-c... ?  (0) 2026.02.08
오늘의 줍줍  (0) 2026.01.11
Posted by 구차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