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gramming/openGL2011. 9. 2. 07:53
glVertex() 함수들을 보는데 x,y,z,w 라는 변수들이 있길래
w는 어떤값인지 찾아보니 depth buffer를 위한 값이라고 한다.
일반적으로 깊이값은 Z로 하지 않나? 싶긴한데 흐음..
clipping과 관련된것 같기도 하고.. 모호하네..

[링크 : http://msdn.microsoft.com/en-us/library/dd374160(v=vs.85).aspx]
[링크 : http://www.opengl.org/sdk/docs/man/xhtml/glVertex.xml]
[링크 : http://msdn.microsoft.com/en-us/library/bb976071.aspx]

[링크 : http://en.wikipedia.org/wiki/Z-buffering]
[링크 : http://www.opengl.org/resources/faq/technical/depthbuffer.htm]

'Programming > openGL' 카테고리의 다른 글

openGL로 싸인곡선 그리기(sin wave)  (5) 2011.09.25
webGL  (0) 2011.09.24
glGenLists  (0) 2011.06.09
glutIdleFunc  (0) 2011.05.13
openGL 좌표계  (0) 2011.05.06
Posted by 구차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