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품 구매했는데 저항없는 그냥 케이블 ㅋㅋㅋ
다행히(?) 판매자 분께서 손실 감수하고 그냥 취소해주셨는데
모델명이 같은데 사양이 달라지다니 세상에 -_-
'개소리 왈왈 > 컴퓨터' 카테고리의 다른 글
| asrock B360M pro4 (0) | 2026.05.01 |
|---|---|
| 지름 - 케이스, 램 (0) | 2026.04.30 |
| 듀얼 그래픽 카드! (0) | 2026.04.25 |
| 줍줍 성공? (0) | 2026.04.18 |
| 그래픽 카드 교체! (0) | 2026.04.16 |
부품 구매했는데 저항없는 그냥 케이블 ㅋㅋㅋ
다행히(?) 판매자 분께서 손실 감수하고 그냥 취소해주셨는데
모델명이 같은데 사양이 달라지다니 세상에 -_-
| asrock B360M pro4 (0) | 2026.05.01 |
|---|---|
| 지름 - 케이스, 램 (0) | 2026.04.30 |
| 듀얼 그래픽 카드! (0) | 2026.04.25 |
| 줍줍 성공? (0) | 2026.04.18 |
| 그래픽 카드 교체! (0) | 2026.04.16 |
7세대 -> 8세대 하드만 옮겨도 문제없이 되네
그래픽 카드 두개 뜨는건 첨보는 걸려나? 기억이 안나네..
과거 8600GT 두 개 했던 거 같기도 하고..

오잉 별별 신기한게 다 생기네

| 지름 - 케이스, 램 (0) | 2026.04.30 |
|---|---|
| 되는게 없네 ㅋㅋㅋ - 라이트 컴 NA210 (0) | 2026.04.30 |
| 줍줍 성공? (0) | 2026.04.18 |
| 그래픽 카드 교체! (0) | 2026.04.16 |
| 지를까 말까 (0) | 2026.04.13 |
회사에서 PCB 쓰레기통에 B360에 i5-8500이 있어서 낼름
주워오고 다음날 히트싱크랑 백패널이 있어서 가져왔는데 얘 짝이 맞는듯
그 와중에 먼가 히트싱크가 높이가 낮아서 좀 더 좋은걸로 갈아줘야 하나 싶고..
솔찍히 USB-C 달린 건 처음보고. 회사 노트북 10세대 제외하면, 데탑으로 8세대는 첨 보는 듯
메뉴얼 찾아봐도 usb type-c 에 DP ALT mode 지원되는지 말이 없다. 고속 충전이라던가?

m.2 두개에 PCIe 3.0 x16 / x1 * 2
TPM 커넥터도 있긴한데 TPM을 사긴 좀 돈이 아쉽고..
램은 최대 64GB 4DIMM 이니까 16GB * 4 까지 구성가능.
묘하게 레거시가 많은 보드다(PS/2 라던가 COM / LPT..)
|
후면 입/출력 포트
2 x USB 3.1 Gen 2 (teal blue)Type-A, up to 10Gbps,1 x USB 3.1 Gen 1 USB Type-CTM up to 5Gbps,1 x PS/2 keyboard (purple),1 x PS/2 mouse (green),1 x DVI-D,1 x D-Sub,1 x 8-channel Audio I/O,1 x HDMI,1 x LAN (RJ45) port(s),2 x USB 2.0
내부 입출력 포트 2 x M.2 Socket 3 for M Key, type 2242/2260/2280 devices,1 x LPT header,1 x Chassis intrusion header,1 x Aura RGB Strip Header,1 x USB 3.1 Gen 1(up to 5Gbps) connector(s) support(s) additional 2 USB 3.1 Gen 1 port(s) (19-pin),1 x TPM header,1 x 8-pin EATX 12V Power connectors,1 x Speaker connector,2 x USB 2.0 connector(s) support(s) additional 4 USB 2.0 port(s),1 x COM port(s) connector(s),6 x SATA 6Gb/s connector(s),1 x CPU Fan connector(s),2 x Chassis Fan connector(s),1 x S/PDIF out header(s),1 x 24-pin EATX Power connector(s),1 x Front panel audio connector(s) (AAFP),1 x Clear CMOS jumper(s),1 x System panel connector
|
[링크 : https://www.asus.com/kr/motherboards-components/motherboards/prime/prime-b360m-a/]
bios는 현재 0803 이고 2018년 6월 버전인데

2021년까진 지원되고 있으니 업데이트는 해봐야 할 듯. 베타는 RTX3000 시리즈용 지원이니 나랑은 상관없네.



아무튼 지금쓰는게 i5-7500 인데, 4 core -> 6 core 되고
50% 상승이면.. 그냥 cpu 갯수 빨아닌가?

[링크 : https://technical.city/ko/cpu/Core-i5-7500-vs-Core-i5-8500]
| 되는게 없네 ㅋㅋㅋ - 라이트 컴 NA210 (0) | 2026.04.30 |
|---|---|
| 듀얼 그래픽 카드! (0) | 2026.04.25 |
| 그래픽 카드 교체! (0) | 2026.04.16 |
| 지를까 말까 (0) | 2026.04.13 |
| iptime 오랫만에 업데이트 (0) | 2026.02.24 |
1060 6GB -> 1080 Ti 11GB

기존설정대로 했더니 FHD 에서 224 프레임

4K 에 최고 품질로 했더니 80fps 와우

| 듀얼 그래픽 카드! (0) | 2026.04.25 |
|---|---|
| 줍줍 성공? (0) | 2026.04.18 |
| 지를까 말까 (0) | 2026.04.13 |
| iptime 오랫만에 업데이트 (0) | 2026.02.24 |
| amd radeon software(아드레날린) 설치 (0) | 2026.02.08 |
zotac 1080 ti 11GB
ollama 하다 보니 메모리가 좀 넉넉한게 필요해서
1060 6GB 에서 좀 점프하고 싶어지는데
블로워라서 고민중..
아.. 영롱하다
14만 + 5천 vs 근처에서 17만.. 흐음..

근데
블랙웰 > 호퍼 > 에이다 러브레이스 > 암페어 > 튜링 > 볼타 > 파스칼
어우.. 너무 구세대이긴 하다 ㅠㅠ
| 줍줍 성공? (0) | 2026.04.18 |
|---|---|
| 그래픽 카드 교체! (0) | 2026.04.16 |
| iptime 오랫만에 업데이트 (0) | 2026.02.24 |
| amd radeon software(아드레날린) 설치 (0) | 2026.02.08 |
| dp to usb-c... ? (0) | 2026.02.08 |
이래서 사람들이 조용한 퇴사를 하는건가
아니면 퇴사를 해야 하는것 인가..
[링크 : https://brunch.co.kr/@specterofficial/150]
[링크 : https://www.fortunekorea.co.kr/news/articleView.html?idxno=38156]
| 쏘쏘 (0) | 2026.04.15 |
|---|---|
| 금융치료 (0) | 2026.04.14 |
| 중고나라 택배거래 (2) | 2026.03.10 |
| 와 지하철 왜 이따구야?!? (0) | 2026.03.03 |
| 내가 뒤쳐지는 건가.. (0) | 2026.02.16 |
서랍장 5단중에 3단 수리
회사에서 드릴 가져와서 망정... 인가? 아니면 더 힘들었나 모르겠지만
낑낑대며 1시간 걸쳐 수리함 어우..
| 고향 (0) | 2026.05.03 |
|---|---|
| 유류비 지원 때문인가? (0) | 2026.05.01 |
| 개피곤 (0) | 2026.04.02 |
| 앉아보기 (0) | 2026.03.29 |
| 잠 + 밥 + 화장실 반복 (0) | 2026.03.2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