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랑 방통위랑 뺑뻉이 돌리면서 개소리 하는걸로 밖에 안보인다 정도

그리고 여가부 영향을 받았다는 음모론까지 나올 정도로

일괄되게 "남자들이 야동을 못보게 되서 반대한다"라고 하는데

예상외로 음란물의 비율은 10.72% 정도로 높은편은 아니다


[링크 : http://www.korea.kr/news/actuallyView.do?newsId=148858369&pWise=sub&pWiseSub=B3]


문제는 '불법'을 어떻게 규정짓냐와

기존의 DNS 장난질 보다 한단계 기술적으로 진보된 패킷 분석으로 올라간 것이 문제이고

(단순하게 생각해도 해당 사이트를 막기 위해서는 서버 접속 요청을 모두 감시해야 원하는 목적을 달성 할 수 있다.)

즉, 정부의 입맛대로 '불법'을 규정지어 원하는대로 차단을 하게 되면 피할 방법이 없게 된다는 것이다.


내가 하면 로맨스 남이 하면 불륜도 아니고

테러방지법에 대해서 필리버스터로 막던 민주당의 내로남불 행위로 밖에 볼 수가 없게 된다.

물론 이번에 적용된 SNI 차단이 이번 정권에서 바로 도입하고 승인된거라고 볼 순 없겠지만 (도입시간이 필요하니까)

정통부 해명만 보이고 정부 공식 해명은 없는 상황이기에 결국에는 (이전에도 그래왔던) 정부탓을 할 수 밖에 없다.


이미 ESNI 라고 해서 TLS 1.3 우회기술이 도입전이긴 하지만 사용가능한 우회수단이 존재하는 상황에서

그리고 패킷 정보 조회라는 관점에서 중국의 만리장성 방화벽과 무슨 차이가 있냐라는 의문이 든다.


현재기술/비용으로는 이 정도 패킷 검사는 부하가 크게 걸리지 않아서 가벼운(?) 접속할 서버 이름만 본다지만

좀 더 시간이 지나서 필터링 기술의 CPU 사용량이 적어지거나 하드웨어 제품이 나오게 되었을 경우에도

과연 정부 수준의 Man In The Middle 공격 수준의 패킷 분석을 하지 않을거라는 보장이 있을까?

[링크 : https://en.wikipedia.org/wiki/Man-in-the-middle_attack]


+

웬수와 이야기 하다가 적절해 보이는 예시 생성


정부 공인 "불법" 번호인 010-0000-0000 으로 전화거는 사람을 걸러내기 위해서

정부에서 통신3사의 협조를 구해 이통사로 전화거는 모든 call을 감시하여

해당 번호를 차단한다면 당신은 어떻게 반응할 것인가?

Posted by 구차니

댓글을 달아 주세요

흡연구역이 없어서 라니 좀 어이가 없는 결론이네?


[링크 : https://news.v.daum.net/v/20190126153300081]



솔찍히 금연구역을 지정할게 아니라 흡연구역을 지정해서

그 외에는 모두 금연구역으로 해야 한다고 보는 쪽이다(내가 담배 안피니까 ㅋㅋ)


마음 같아서는 보복성(?)으로

담배 한까치에 만원씩 하면 해결될거 같기도 한데


세금 많이 내는 분들이니(청소년 포함)

"밀폐형 흡연장소"가 필요하다고 생각이 된다.


들어가고 나갈때 에어샤워로 몸에 붙은 담배재를 떨어주고

안에서는 양압시설이라던가 이런걸 응용해서 최대한 몸에 닿지 않게 상단에서 빨아들인다던가 해주고


단순하게 밀폐 공간에서 밖으로 뿜어봤자 비흡연자에게 피해가 가는건 매한가지니까

밖으로는 탈취필터 및 에어필터를 통해서 유해성분이 밖으로 뿜어져 나오지 않도록 해야 한다고 본다

(HEPA 필터로 담배가 걸러질진 모르겠네.. 그게 안되면 물을 통해서 흡수 하던가 해야 할 듯)


아무튼 이런 시설을 블럭 단위로 하나씩 비 맞지 않고 갈 수 있는 위치에

정부가 소모품을 제공해주는 걸로 해서 하면 담배세 올리는 것에 대한 저항도 줄일수 있을 것 같은데



좀 더 나가면 담배방 혹은 흡연방으로 해서

담배 부페(?)에 탈취시설 갖추고 사설 실내 흡연실을 제공하도록 법률을 제정하는 것도 방법 일 듯




+

1. 의료 목적으로 흡연 시작한거면 인정

2. 담배 한까치 만원 내가 대통령 되면 하고 싶음 ㅋㅋ

3. 길거리 틱틱 재털면서 다니는데 그러지 않는 흡연자 못 본듯(흡연장소 쓰레기통에 터는 것도 못 봤네)

4. 도대체 왜 흡연자도 다른 사람 담배냄새는 싫어하는 걸까?

5. 전자담배 길빵은 더 싫음(연기가 금세 사라져서 담배 냄새 피하기 더 힘들고, 멘솔이 입에 끼얹다 보니 짜증남)

Posted by 구차니

댓글을 달아 주세요

국딩적 (흔한 반도의 아재인증.jpg?)

개학하고 나면 항상 생일 별로 손들게 시키고 조사했는데

조사이후에는 거의 한학기는 애들에게 어리다고 놀림당한게 인생이라

빠른생일이 박쥐같다는 말에는 동의하기 힘드네


단지 3월 생 부터 다음년도 2월까지 입학을 받은거고 그렇게 왔을 뿐인데

대학 졸업하고 나니, 졸지에 동기가 아니라 동생으로 만들려는 그런 젊은 꼰대들이


"형이라고 불러줄테니 그럼 항상 쏘는거다"에 깨갱하는 걸 보고 있노라면

도대체 노말(?) 년생들이 원하는게 멀까 싶다.


아무튼 이제라도 빠른년생이 사라져서

나 같은 고통을 받을 가능성이 사라지니 좋긴한데


지금까지의 빠른년생들은 그럼 어떠한 보상이 필요한걸까?

반대로 이제 빠른년생이 사라진 시점에서

1,2월 생들이 기존의 3,4월생을 대체하고

11월 12월 생들을 어리다고 밟아야 하는 시대가 되어야 하는건가?


[링크 : https://news.v.daum.net/v/20190102140352196]



+

출생인구의 감소등 여러가지 변수를 고려해볼때

장기적으로는 초등학교에 대해서는 학기별 입학제를 해야 하지 않나 싶기도 하다.

물론 성장이 둔해지는(?) 초등학교 고학년 부터는 학년 단위로 묶어도 상관없겠지만

10세 미만의 경우 6개월이면 꽤 차이가 나는 시기니까

교사수도 넘쳐날꺼고 학생수는 부족해질테니

질적향상을 위해 6개월 입학제를 시도하는 것도 좋은 방향일지도..

Posted by 구차니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오호 늘 창의적인 생각이 넘쳐나십니다.
    6개월 입학제라... 괜찮을 것 같은데요. ^^
    2019년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건강하세요. ^^

    2019.01.02 22:34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시스템이기 때문에 군대 처럼 월단위로 받는것도 방법일수 있겠지만 너무 행정 소요가 많을것 같고 3개월이나 6개월 정도가 무난하지 않을까 싶긴 합니다.
      확실히 어릴때는 월 별로 성장수준이 확확 차이가 나니까요

      2019.01.03 09:09 신고 [ ADDR : EDIT/ DEL ]

그냥

촉법소년으로 보호받지 못하는 강력범죄를 규정짓고

일반적인 범죄는(?) 보호해주고

일반적인 인식으로 선을 넘어서는 강력범죄에 대해서 예외로

촉법소년으로 보호해주지 않으면 간단하지 않을까?


[링크 : https://news.v.daum.net/v/20181219162419083]

Posted by 구차니

댓글을 달아 주세요

가장 기억에 남는건


12.12 군사 쿠데타

[링크 : https://ko.wikipedia.org/wiki/12·12_군사_반란]



언제쯤 국사 시간이나 한국사 시간에

근대사를 배우게 될까?

Posted by 구차니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근시일내에는 안될걸요? 아마도?

    2018.12.19 14:44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머 잃어버린 30년 이 되고 있긴하네요 한국사/근대사에 대해서는 말이죠..

      2018.12.19 16:40 신고 [ ADDR : EDIT/ DEL ]

도대체 중국 애들은 인류에 도움이 안되는 듯

(응?)




넘쳐나는 made in china 속에서 푸념



+

오죽하면 댓글들에서 주한미군 죽어간다고 미세먼지로

트럼프에게 항의하자는 말까지 나올까.. ㅠㅠ

'개소리 왈왈 > 정치관련 신세한탄' 카테고리의 다른 글

촉법소년 기준을 낮출 필요있나?  (0) 2018.12.19
12월 12일  (2) 2018.12.12
일본놈들은 애니라도 있지  (7) 2018.11.11
이틀 늦은 출근일기  (2) 2018.10.06
오늘부로 난 비양심 인간임  (6) 2018.06.28
아.. 오늘이 6.25구나  (2) 2018.06.25
Posted by 구차니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포코폰? ^^;;;;;

    2018.11.13 11:56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목요일 아침 출근을 하는데

용산에서 갈아타서 가산으로 가는 지하철


1-4의 휠체어 석에서 기대 가려는데 말똥말똥한 아이가 둘이 있다.

먼가 대화를 하는데 어라 일본어인 느낌인데..

애들 유모차는 별로 티가 안나는데(어짜피 다들 외제 유모차 끌고 다니니) 물통에 한자가 써있다.

아무튼 가만히 있으면서 대화를 듣고 있노라니 부부 + 할머니 + 애 둘 모두 일본인 인 것 같은데

어머니 되시는 분은 한국어 조금 하시는 듯 하지만 서투른 것 같고(나중에 할머니께만 한국어로 대답 조금함)

애들은 전혀 한국어를 모르는 사람인 듯, 아무튼 아빠는 일본인인데 노약자 석에 앉아서 아이 안돌보고

아내만 좀 왔다 갔다 하면서 아이를 보는 중이었는데

신도림에서 할머니들께서 가방메고 우르르 타시더니, 날 애들 아빠로 착각하시고는 계속 말거셔서 난감난감


구차니 : "저희애는 따로 있어요"

할머니들 : 0_0? 응?

구차니 : 이분 일본인인거 같고 저 맞은편에 가족들 있어요

할머니들 : 응?

구차니 : (핸드폰에 가족사진을 띄움) 저희애 아니에요

할머니들 : 아~



아무튼 이 망할 첫째 머스마는 자꾸 '오지상 오지상'이러고 있어서

마음 같아서는 야 아저씨 아니야 형이야 하고 싶었는데 참음 ㅋㅋ



결론 : 뜬금없이 일본어 회화 다시 배우고 싶어짐

Posted by 구차니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오~ 일본어도 하시는군요.
    도대체 못하시는게 뭡니까?

    2018.10.06 12:11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아니.. 제2외국어가 일본어였는데
      이제는 히라가나도 못 읽어서요 ㅠㅠ

      2018.10.06 12:34 신고 [ ADDR : EDIT/ DEL ]

양심없어서 군대다녀옴 ㅋㅋ


[링크 : http://v.media.daum.net/v/20180628174610902]

Posted by 구차니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일단 왜 '양심적 병역 거부' 라고 하는지 모르겠고
    앞으로는 여의도에 저 종교 신자들이 많아질 것 같다는 생각은 왜죠?

    2018.06.29 09:43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음.. 걔네 본진이 여의도 인가요?
      홈페이지 찾아보니 본진은 경기도 안성에 있네요.
      아무튼 거두절미하고 유망한 종교고 메이저 종교가 곧 될 것 같습니다 ㅋㅋㅋㅋ

      2018.06.29 11:49 신고 [ ADDR : EDIT/ DEL ]
    • 아니 여의도에 있는 군대 안가시는 분들 많은 세금으로 월급 받으시는 분들이 앞으로 합법(?)적으로 안가기 위해서 종교 바꾸시는 분들이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서요. ㅋ

      2018.06.29 12:44 신고 [ ADDR : EDIT/ DEL ]
    • 아! 그 여의도 ㅋㅋㅋㅋ
      머 나이들이 많으셔서 굳이 안가도 되셔서 개종까진 안하시지 않을까요?
      혹시나 모를 oo 베이비들 중에 남자애들 뺴면요 ㅋㅋ

      2018.06.29 13:00 신고 [ ADDR : EDIT/ DEL ]
    • 그 후배 또는 oo 베이비들이 하겠죠?

      2018.06.29 13:01 신고 [ ADDR : EDIT/ DEL ]
    • 머 앞으로 길어야 두세번의 선거에 쓸려나갈 애들이라
      굳이 그애들이 아니라도 많이 개종하지 않을까요 ㅋㅋ

      2018.06.29 13:02 신고 [ ADDR : EDIT/ DEL ]

엘리베이터에 달린 TV 홍보물에

오늘 날짜가 찍혀 나오는데

그제야 아.. 오늘 6.25구나 라는 생각


순위권 기사는 이산가족 상봉 관련 정도 하나뿐..

[링크 : http://v.media.daum.net/v/20180625122652175]


68주년 이네..

요즘 북한과 종전협정 이야기 나와서 그런건가

포탈에서 6.25 언급이 거의 헤드라인으로는 올라오지 않는 것 같다.

Posted by 구차니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아~ 그러게요. 6.25였군요.
    저도 모르고 있었네요. --;

    2018.06.25 17:48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어중이 떠중이(?)가 못나오도록 선거하려면 돈이 들게 한건지 모르겠지만

선거에 드는 비용은 일정 지지율이면 보존을 해주는데


반대로 생각해보면

왜 굳이 선거에 돈이 들어가야 하나?

보존해줄거면 다해주던가 그게 아니면 굳이 보존을 해주어야 하나? 라는 생각이 든다.


보존을 해주어야 하는 이유는 돈 없는 사람이라도 정치에 뜻을 가지면

나올수 있도록 해주는 것일텐데

지지율이라는 근거를 두는건 왜 일까?


아무튼 장기적으로는 선거 전단도 나라에서 찍던가 정한 곳에 몇개만 부착하고

개인적인 선거 유세 활동을 금지하고

사무소가 없더라도 선거할 수 있는 그런 시스템이 정착되어야 하지 않을까?


보존해준다고 해서 돈 많은 놈들은 더 많은 전단을 뿌리고

더 많은 인력을 써서 인사하고 홍보를 한다면 그거야 말로 불공평 한게 아닐까?



"낙선도 가슴 아픈데".. 상당수 선거비용 한 푼 못 받아

[링크 : http://v.media.daum.net/v/20180620040506579]


+

근데 위에 기사는 이번에 낙선된 특정 당에 편들어 주는 느낌이라 개운하진 않네



+

개인적으로는 의원이나 높으신 분(?)들은 명예직으로

최저임금 연동하여 삶에 필요한 돈을 급여로 지급해주되

지금과 같은 과도한 연봉은 없애야 하지 않을까 생각된다.


국회에 있는 그 인간들 급여와 그 높으신분들을 보좌하기 위해 쓰여지는 돈을 생각해보면

(간접적으로 정당이나 위원에게 지급되는 활동비 명목 등)

복지로 돌릴 돈으로 충분해 보이는데 말이다.


물론 위에서 말했던, 가난한 사람도 정치를 할 수 있어야 한다니까

생활에 지장이 없는 수준의 급여는 지급해 주어야 겠고

정치 활동에 대한 적절한 수준의 활동비도 지급은 되어야 겠지만

소위 높으신 분들의 관용차가 왜 굳이 지급이 되어야 할까 싶긴 하다.

걍 기숙사 처럼 가둬놓고 생활(!)시키던가 하면 되지 않으려나?

(어짜피 기술 발달해서 굳이 돌아 다니게 할 필요 없으니까)

Posted by 구차니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저런 혜택을 없애고 유럽의 국회의원처럼 만들면 좋겠다 라는 생각으로 선거 나가려면 어찌해야 하나 찾아본적이 있는데
    돈 없어서 못하는걸로 ㅡㅡ

    2018.06.21 09:01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시대가 바뀌었으니 종이 공보물은 최초 1회에 한해서만 인구수대로 머 이런식으로 제한하고 그것마저도 나라에서 출력해주면 최소 인쇄수도 될테고 썩 나쁘진 않을걸로 보입니다. 그 이후에 추가 홍보를 못하도록 하고 인터넷이나 지정 구역에서만 나라에서 임시 운영하는 기기를 이용하여 홍보하는 식이면 되지 않을까 싶기도 하구요.

      2018.06.21 11:22 신고 [ ADDR : EDIT/ DEL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