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ertex의 위치를 조절해서 원하는 모양을 만드는데,
타블렛으로 하다 보니 조금은 기묘한(어쩌면 설명서 제대로 안 읽어서 생긴) 행동을 발견하게 되었다.
키보드를 같이 쓴다면,
KEY-G 를 눌러 Grab을 하고 - 마우스를 이동 한 뒤 - 왼쪽 클릭을 하면(LMB click)
변형이 완료되는데, 타블렛만으로 하려니 이러한 조작을 할수가 없다.
타블렛으로 가능한 변형은 축을 클릭하거나, 그 외의 지점을 살짝 드래그 해서 KEY-G를 누른 것처럼 인식시키는 것이다.
(제스쳐에 이러한 행동이 포함되어 있는지는 모르겠다)
(제스쳐 중에 하나로 수평하게 LMB을 누른채 드래그 하면 변형으로 인식한다)
타블렛으로 하다 보니 조금은 기묘한(어쩌면 설명서 제대로 안 읽어서 생긴) 행동을 발견하게 되었다.
키보드를 같이 쓴다면,
KEY-G 를 눌러 Grab을 하고 - 마우스를 이동 한 뒤 - 왼쪽 클릭을 하면(LMB click)
변형이 완료되는데, 타블렛만으로 하려니 이러한 조작을 할수가 없다.
타블렛으로 가능한 변형은 축을 클릭하거나, 그 외의 지점을 살짝 드래그 해서 KEY-G를 누른 것처럼 인식시키는 것이다.
(제스쳐에 이러한 행동이 포함되어 있는지는 모르겠다)
(제스쳐 중에 하나로 수평하게 LMB을 누른채 드래그 하면 변형으로 인식한다)
아래의 화면은, 하나의 Vertex를 Editmode에서 선택한 화면이다.
파란점을 클릭한 화면(LMB blue spot, Z axis click), Z축으로만 변경이 가능하다
Z 축으로만 변형하는 모습
녹색선을 클릭한 화면(LMB green line, Y axis click), Y축으로만 변경이 가능하다
빨간선을 클릭한 화면(LMB red line, X axis click), X축으로만 변경이 가능하다
'프로그램 사용 > Blender' 카테고리의 다른 글
Blender Mesh Tools / Extrude (2.49a) (0) | 2009.10.01 |
---|---|
Blender SubSurf (Blender 2.49a) (0) | 2009.10.01 |
SubDivision Surfaces - 맨질맨질 부드럽게 맑게 자신있게! (응?) (0) | 2009.09.30 |
Blender UI 다루기 - 현재 선택된 위치를 중앙으로 (2) | 2009.01.13 |
Blender UI 다루기 - Scene / 화면 구성 기억하기 (2) | 2009.01.1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