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10/19'에 해당되는 글 4건

  1. 2021.10.19 ubuntu trim manually
  2. 2021.10.19 bazel clean
  3. 2021.10.19 web assembly
  4. 2021.10.19 크로스 스레드 작업이 잘못되었습니다
Linux/Ubuntu2021. 10. 19. 23:59

 

 

$ fstrim -v /
fstrim: /: FITRIM ioctl failed: 명령을 허용하지 않음

$ sudo fstrim -v /
/: 197.8 GiB (212384423936 bytes) trimmed

[링크 : https://www.thefastcode.com/ko-krw/article/ubuntu-doesn-t-trim-ssds-by-default-why-not-and-how-to-enable-it-yourself]

'Linux > Ubuntu' 카테고리의 다른 글

ubuntu x86에서 arm용 아키텍쳐 패키지 추가하기(주의)  (0) 2022.01.28
debian 소스 받아 빌드하기  (0) 2021.12.02
ubuntu trim manually  (0) 2021.10.19
ubuntu 무선 미러링  (0) 2021.07.13
gpsd 현재 좌표 얻기  (0) 2021.06.05
vino server without login  (0) 2021.04.14
Posted by 구차니

댓글을 달아 주세요

리눅스 홈 디렉토리 용량 검사하다 보니 이상하게 많이 먹어 추적해보니

~/.cache/bazel 이 7기가 정도?

bazel clean 을 통해서 용량을 감소시킬수 있다고 하는데 문제는 워크스페이스 날렸으면 무리

그냥 쿨(?) 하게 ~/.cache/bazel 을 날리니 용량이 훅 줄어든다.

$ bazel clean
Extracting Bazel installation...
ERROR: The 'clean' command is only supported from within a workspace (below a directory having a WORKSPACE file).
See documentation at https://docs.bazel.build/versions/master/build-ref.html#workspace

[링크 : https://github.com/Tencent/PhoenixGo/issues/76]

'프로그램 사용 > yolo_tensorflow_golo' 카테고리의 다른 글

tflite bazel rpi3b+  (0) 2022.01.27
bazel cross compile  (0) 2022.01.27
bazel clean  (0) 2021.10.19
2.7.0-rc with opencl  (0) 2021.10.13
tf release 2.7.0-rc  (0) 2021.10.12
tflite delegate  (0) 2021.10.11
Posted by 구차니

댓글을 달아 주세요

Programming/wasm2021. 10. 19. 18:25

이름만 듣고 먼 뻘짓인가 싶었는데

동영상 보고 나니 호기심이 가서 검색.

 

일단.. 내가 알던 그 어셈같은 뻘짓(?)은 아니고

다른 언어로 부터 한번 컴파일 해서 사용하는거라 상세(?) 언어 자체를 직접 구현할 필요는 없이

c나 rust, go 등으로 부터 컴파일 해서 나온 결과만을 쓰는 거라 문법 자체를 따로 공부할 이유는 없을 듯.

 

단지 그러한 기술이 있고 어떤 언어를 통해서 변환을 어떻게 하면 된다 정도만 알면 될 듯하다.

 

[링크 : https://webassembly.org/getting-started/developers-guide/]

[링크 : https://tech.kakao.com/2021/05/17/frontend-growth-08/]

[링크 : https://en.wikipedia.org/wiki/WebAssembly]

'Programming > wasm' 카테고리의 다른 글

wasm text 와 binary 상호변환  (0) 2021.10.26
emcc wasm 빌드  (0) 2021.10.25
wasm from c, cpp  (0) 2021.10.24
wasm  (0) 2021.10.22
web assembly  (0) 2021.10.19
wasm emcc  (0) 2018.10.24
Posted by 구차니

댓글을 달아 주세요

Programming/c# & winform2021. 10. 19. 17:18

쓰레드 만들어서 하는걸 해보지 않았으니 이런 경험을 다해보네 ㅠㅠ

(너무 늦었어!!!)

 

일단 UDP 소켓을 통해서 받은걸 UI에 쓰려고 했는데

UDP 소켓은 별도의 쓰레드로 생성해서 blocking 함수를 통해 받아오게 되어있다 보니

어떻게 보면 당연한거지만..

UDP 소켓 쓰레드에서 UI의 컨트롤 함수로 직접 접근을 하면 아래와 같은 에러가 발생하면서 죽어 버린다.

정확하게는 그냥 원인불명으로 죽어서, 디버거로 찍고 실행하니 이런 메시지가 발생한다.

System.InvalidOperationException: '크로스 스레드 작업이 잘못되었습니다. 'textBox1' 컨트롤이 자신이 만들어진 스레드가 아닌 스레드에서 액세스되었습니다.'

 

아무튼 아래와 같은 부분이 있어서 머야? 하고 빼버리긴 했었는데

이런 이유로 쓰레드에서 UI 쓰레드로 던지기 위해 invoke 해주는 함수를 거쳐서 던질 수 있게 하는 듯

this.BeginInvoke((Action<string>)DataReceivedUI, receivedMsg);

        private void DataReceivedUI(string data)
        {
            textBox1.Text += (data + "\n");
        }

[링크 : https://m.blog.naver.com/iconms1/221956474085]

 

근데, 키보드막 연타로 때리니 버벅댄다.

긴 걸 한번에 붙이는건 문제 없는걸 봐서, 저 함수를 이용하는건 쓰면 안 될 지도?

'Programming > c# & winform' 카테고리의 다른 글

Dispatcher / Control BeginInvoke()  (0) 2021.10.20
this.BeginInvoke()가 느려!  (0) 2021.10.20
크로스 스레드 작업이 잘못되었습니다  (0) 2021.10.19
winform 쓰레드와 소켓  (0) 2021.10.18
C# 트레이 아이콘 예제  (0) 2021.10.18
CGridctrl setitembkcolour  (0) 2021.09.01
Posted by 구차니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