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보다보니 막 멋진 에디터가 나와서 쉐이더를 설정하고 어쩌구 하길래 찾아보는 중
4.2 부터 broom 사라져서 환경에 대해 번지는 효과를 따로줘야 한다
step 1.
scene - world 에서는 hdri 파일을 받아서 환경 맵핑용으로 설정하고
autumn.. 부분에는 render result 라고 되어있으면 분홍색으로 화면이 칠해진다.
Step 2
shader editor - shader type(world)
아래의 노드들로 세계를 렌더하는 듯.
Step 3
compositor 로 바꾸고
Step 4
Use Nodes 체크하면 아래처럼 기본 노드가 뜬다.
Step 5
뷰포트에서 바로 확인하려면 viewport shading에서 compositor를 Always로 변경
Step 6
shift - a
glare 입력
Step 7
Render Layers와 Composite 사이에 Glare를 위치시켜준다.
Step 8
Glare에서 Glare Type을 Streaks에서 Bloom 으로 하면 뽀송뽀송하게 나온다.
streak(기본값?)
bloom
[링크 : https://youtu.be/75oZ2GsgvGA?si=_V1EJ_io624HfFC4]
[링크 : https://youtu.be/srF7k1LlISc?si=MUJDAzuJRFS9YgH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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