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우..

나 아니어도 때릴 사람 많으니 가입까진 안해야지.. (응?)

 

1. 먼 게임 개발자한테 맥북을 추천해?

> 맥이 게임시장에서 몇 %나 차지하나도 모르고 게임 개발자 지망에게 맥북을 추천하다니..

> 맥용 unreal engine도 있으니 상관없을지도 모르지만 m1 맥북에서 돌지도 모르겠고

> 그래픽 카드 외장형 달려고 하면 가격이 안드로메다일텐데 굳이?

 

2. 수학 vs 영어

> 닥치고 수학. 아니 근데 프로그래밍 언어 문법 공부라던가 api 사용 학습은 어디로..

> 영수가 문제가 아닐텐데.. 하지만 게임 프로그래밍이라면 수학은 기본, 물리를 해야 할텐데?

 

3. 여러방면의 책을 읽는 것이 매우 중요?

> 종이 책으로 볼 시간도 없어서 pdf나 html로 된 reference 보기도 바쁜데..

> 물론 종이로 나온 내용을 무시하는건 아님. 처음 하는 사람에게 guide로서는 돈 값을 하는 책이라면 추천

> 그거 아니어도 읽을거 너무 많아 시간이 부족하다..

 

4. intelliJ, tabnine ai 코딩

> 프로그래밍 패턴이 뻔하긴 하다만, 알고리즘에 대한 이해 없이 기계학습에 의한 추천 코딩으로

> 일을 마무리 지은들 그게 개발자 본인에게 어떠한 메리트가 있을까? 검색시간 단축으로 인한 효율성 재고?

> 개발자에게 중요한건 스스로 알고리즘을 이해하고 분석하고 더 나은걸로 바꾸는 능력 아니었나..

 

5. 게임 개발자에게 intelliJ, java, python, 인문학적 소양이라

> 게임 개발자에게 주류는 아직 cpp로 알고 있는데 intellJ를 써가면서 쓸만한 메리트가 있을지?

> 게임엔진 개발자가 아니라 백엔드 서버라면 java 물려서 쓸 가능성이 존재는 하겠지만

> 게임 개발도 게임 엔진, 백엔드 등등 분야가 엄청 많을텐데 1인 개발하는 시기는 한참 전에 지났고..

> 개발자에게 필요한건 개발자적 능력과 소양이 우선과제고 그 이후에 인문학적 소양이지

> 도대체 기본도 안된 개발자에게 인문학적 소양을 왜 요구할까? 그건 나중에 경력직에게나 필요하지!

 

[링크 : https://velog.io/@joshuara7235/To.-개발자를-꿈꾸는-분들에게-부제-개발자로-산다는-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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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구차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