촛점이 잘 안맞아서인지, 티가 잘 안난다. ㅠ.ㅠ

Panasonic | DMC-FZ20 | Manual | Pattern | 1/2sec | F/2.8 | 0.00 EV | 6.0mm | ISO-80 | Off Compulsory | 2009:12:27 11:51: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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촛점은, 우측의 오돌도돌한 블럭에 잡혀있도록 의도했고,
조리개를 닫으면서, 노출계를 적정수준으로 설정하도록 수동 조작을 하였다.
신기하게도(?) 조리개를 한단계 낮출때 마다, 시간은 2단계씩 늘어났다.

솔찍히 티가 잘 안나지만,
첫사진과 마지막 사진 그리고 중간 사진을 비교해보면
왼쪽의 바퀴가 조금씩 더 선명해지는 것을 느낄수 있다.

Panasonic | DMC-FZ20 | Manual | Pattern | 1/2sec | F/2.8 | 0.00 EV | 6.0mm | ISO-80 | Off Compulsory | 2009:12:27 11:51:18

Panasonic | DMC-FZ20 | Manual | Pattern | 5sec | F/8.0 | 0.00 EV | 6.0mm | ISO-80 | Off Compulsory | 2009:12:27 11:53:19


음.. 어짜피 이러한 것들은 다 수치적인거라서
어딘가 찾으면 공식으로 나올꺼 같은데..(심도 계산 공식이라던가..)

[링크 : http://bilysoo.com/45]
[링크 : http://lontide.egloos.com/48922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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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구차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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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심도 얕은 사진이 왠지 멋있어 보이긴 합니다. ^^
    주변이나 뒷 배경 다 날리는 인물 사진.. 많이들 좋아하더군요.

    2009.12.29 10:08 [ ADDR : EDIT/ DEL : REPLY ]
    • 아웃포커싱이라고 하긴하던데 말이죠 ㅋ

      음.. 인포커싱하는경우에는 보니 F값이 장난 아니게 커지던데 도대체 어떤 렌즈인지 궁금하더라구요 ^^;

      아래 링크 따라가시면 수학적으로 심도 계산하는게 나오는데 무슨 말인지 모르겠어요 ㅠ.ㅠ

      2009.12.29 10:33 [ ADDR : EDIT/ DEL ]
  2. 수동이 저런게 좋군요. dslr인가요? 드뎌 사진의 길(= 돈x랄의 길)로 빠져드시는 겁니까ㄷㄷㄷ

    2009.12.29 17:48 [ ADDR : EDIT/ DEL : REPLY ]
    • ㅋㅋ 아부지가 기변하시고 남은 하이엔드 디카를 업어와서 익숙해지려고 노력하는 중이랍니다 ^^;

      2009.12.29 18:06 [ ADDR : EDIT/ DEL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