딱히 말로 표현하기 오묘한 녀석 -ㅁ-
OCTREE(OCTal TREE)
OCTREE(OCTal TREE)
8진 트리(Octal Tree) 줄여서 octree라고 하는데,
일반적으로 렌더링 정보를 8진 트리 구조로 저장을 하고(2진 트리 대신 8진 트리)
이를 이용하여 FOV(Field Of View) 를 계산하여 렌더링 해야 할 부분만 골라내서 렌더링 시간을 줄이거나
벽을 검출해서 길 찾는 AI를 만드는데 적용한다고 한다.
[링크 : http://en.wikipedia.org/wiki/Octree]
[링크 : http://misofruit.co.kr/seojewoo/programming/opengl/opengl-11.htm]
일반적으로 렌더링 정보를 8진 트리 구조로 저장을 하고(2진 트리 대신 8진 트리)
이를 이용하여 FOV(Field Of View) 를 계산하여 렌더링 해야 할 부분만 골라내서 렌더링 시간을 줄이거나
벽을 검출해서 길 찾는 AI를 만드는데 적용한다고 한다.
[링크 : http://en.wikipedia.org/wiki/Octree]
[링크 : http://misofruit.co.kr/seojewoo/programming/opengl/opengl-11.htm]
[링크 : http://en.wikipedia.org/wiki/Binary_space_partitioning]
[링크 : http://ko.wikipedia.org/wiki/이진_공간_분할법]
[링크 : http://ko.wikipedia.org/wiki/이진_공간_분할법]
PVS(Potential Visual Set)
VSD(Visual Surface Determination)
HSR (Hidden Surface Removal) - 은면처리
VSD(Visual Surface Determination)
HSR (Hidden Surface Removal) - 은면처리
라고 해도 .. 이해 할 수 있을리가 OTL
사족 : PVS나 BSP는 다른 분야 용어와 헷갈리기 쉽다 ㄱ-
BSP는 임베디드의 board support package 가 자주 검색에 검출된다
PVS는 찾아 보니 식물인간 나오고, 생각해보니 LCD 방식중에 하나이기도 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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