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티젼 좌표계를 사용하는 녀석으로
3D에 2D 이미지를 입히는 방식이다.
예를 들어 게임상의 캐릭터 얼굴은 입체이고, 이 얼굴에 입혀지는 그림(텍스쳐)은 평면이다.
이러한 평면은 입체에 씌우는데 사용되는 방법이 이러한 UV mapping이고
UV는.. Ultra Violet이라던가 YUV의 UV도 아닌
그냥.. xyz 친구 uvw.. 알파벳 순서를 따라서 지어진 이름으로 보인다.
[링크 : http://en.wikipedia.org/wiki/UV_mapping]
[링크 : http://en.wikipedia.org/wiki/UVW_mapping]
3D에 2D 이미지를 입히는 방식이다.
예를 들어 게임상의 캐릭터 얼굴은 입체이고, 이 얼굴에 입혀지는 그림(텍스쳐)은 평면이다.
이러한 평면은 입체에 씌우는데 사용되는 방법이 이러한 UV mapping이고
UV는.. Ultra Violet이라던가 YUV의 UV도 아닌
그냥.. xyz 친구 uvw.. 알파벳 순서를 따라서 지어진 이름으로 보인다.
[링크 : http://en.wikipedia.org/wiki/UV_mapping]
[링크 : http://en.wikipedia.org/wiki/UVW_mapp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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