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제 없이 설치되는데
재시작 하면 부팅할 매체를 찾지 못한다.
혹시나 해서 다시 설치 usb로 켜서
gparted 에서 bios_grub 라는 flag 에서
boot로 바꾸었더니 boot + esp가 활성화 되는데
이렇게 해도 안된다. 혹시 uefi가 정상적으로 지원되지 않는 바이오스라 그런건가..?
'Linux > Ubuntu' 카테고리의 다른 글
| ubuntu 26.04 + 595.71.05 + CUDA 13.2 (0) | 2026.06.17 |
|---|---|
| festival - a text-to-speech system(tts) (0) | 2026.05.06 |
| luit (0) | 2026.03.23 |
| ubuntu 22.04 bgr 패널 대응 (0) | 2025.12.29 |
| clamav (0) | 2025.12.22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