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프트웨어 공학에서 디자인 패턴중 하나로
하나의 인스턴스화된 클래스만 있도록 보장하는 것이 싱글톤이라고 한다.
클래스를 생성하지 못하고
static 변수로 하나의 인스턴스만 생성후
getInstance()를 통해 하나의 인스턴스만을 받아 사용하는 건데..
어떻게 보면 자바의 느려터진(?) 성능을 최적화 하기 위해
클래스 생성/파괴의 오버로드를 줄이고 초기 구동시 1회의 생성만으로
성능을 확보하기 위한 궁여지책으로 생각이 된다.
[링크 : http://www.luciole.kr/134]
[링크 : http://en.wikipedia.org/wiki/Singleton_pattern]
하나의 인스턴스화된 클래스만 있도록 보장하는 것이 싱글톤이라고 한다.
클래스를 생성하지 못하고
static 변수로 하나의 인스턴스만 생성후
getInstance()를 통해 하나의 인스턴스만을 받아 사용하는 건데..
어떻게 보면 자바의 느려터진(?) 성능을 최적화 하기 위해
클래스 생성/파괴의 오버로드를 줄이고 초기 구동시 1회의 생성만으로
성능을 확보하기 위한 궁여지책으로 생각이 된다.
[링크 : http://www.luciole.kr/134]
[링크 : http://en.wikipedia.org/wiki/Singleton_pattern]
'Programming > 소프트웨어 공학'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정적분석 / 동적분석 (0) | 2015.02.18 |
---|---|
MVC - Model / View / Contoller (0) | 2014.04.19 |
매번 느끼는 서글프지만 인정하고 싶지 않은 것 (0) | 2012.02.08 |
간트차트 (0) | 2012.01.31 |
리팩토링 (refactoring) (0) | 2012.01.1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