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심해서 찍어본 스마일~ ㅋㅋ
아무튼 위와 같이 다른 viewport로 선택을 유지한채 이동을 하려면 shift-클릭을 제외한 다른 선택을 하면된다.
우클릭/ 휠클릭 / Alt-클릭 / ctrl-클릭 << 이녀석들은 확실히 되는 것 확인
F4를 누르면 아래와 같이 쉐이딩 된 객체에 Wirefrmae이 겹쳐 나온다.
Z는 객체들이 한번에 나오도록 시점을 조절해준다.(이상한데로 날아갔을때 쓰면 좋을듯)
그리고 툴바의 몇가지 자주쓰는 단축키는 W / E / R( 이동 / 회전 / 크기) 이며
R의 경우 축 제한이 있으므로 R을 여러번 누르면 gizmo의 선택범위가 변경된다.
그리고 이런 Gizmo는 X를 누르면 나타나거나 나타나지 않는다.
S는 grid에 달라붙게 하는 것이고
A는 특정각도에 딱딱 달라붙도록 하는 단축키이다.
아무튼 위와 같이 다른 viewport로 선택을 유지한채 이동을 하려면 shift-클릭을 제외한 다른 선택을 하면된다.
우클릭/ 휠클릭 / Alt-클릭 / ctrl-클릭 << 이녀석들은 확실히 되는 것 확인
F3 / F4는 해당 Viewport의 객체 렌더링 방식을 선택하는데
F3은 wireframe 만
F4는 shader 위에 wireframe을 겹친다.
F3을 누르면 아래와 같이 wireframe만 나오고
F4를 누르면 아래와 같이 쉐이딩 된 객체에 Wirefrmae이 겹쳐 나온다.
Z는 객체들이 한번에 나오도록 시점을 조절해준다.(이상한데로 날아갔을때 쓰면 좋을듯)
그리고 modifier의 Selection에서 vertex / edge / border / polygon / element 는
각각 1 / 2 / 3 / 4 / 5 를 누르면 선택 / 취소가 된다.
그리고 툴바의 몇가지 자주쓰는 단축키는 W / E / R( 이동 / 회전 / 크기) 이며
R의 경우 축 제한이 있으므로 R을 여러번 누르면 gizmo의 선택범위가 변경된다.
그리고 이런 Gizmo는 X를 누르면 나타나거나 나타나지 않는다.
S는 grid에 달라붙게 하는 것이고
A는 특정각도에 딱딱 달라붙도록 하는 단축키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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