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VCC는 NV(Nvidia)CC(C Compiler) 인데, 구조적으로 아래와 같은 컴파일 과정을 거친다.
호스트 코드는 일반적인 C 컴파일러(예를 들면 비쥬얼 스튜디오 커맨드 라인이나 gcc)로 컴파일을 떠넘기고
nvcc는 머신코드(CUDA device용 PTX)를 생성한다.
즉, 어떠한 코드를 컴파일 하는데 있어 nvcc만으로는 독립적으로 컴파일이 진행될수 없다.
그런 이유로 윈도우에서는 Visual Studio에 빌붙고, 리눅스에서는 gcc에 빌붙는다.
nvcc의 목적에 나온 내용으로, CUDA가 아닌 내용은 범용 C 컴파일러로 투척(forward)한다고 되어있고
윈도우에서는 MS Visual Studio의 cl을 실행(instance)하여 사용한다고 되어있다.
그리고 내 컴퓨터에는 일단..
Visual Studio 6.0이 설치되어 있고, 개인적인 .net 거부반응으로 인해 2002나 2008 이런 녀석들은 설치되어 있지 않다.
아무튼, host compiler에서 Windows platform은
"Microsoft Visual Studio compiler, cl" 이라고 되어 있는디..
VS2002 부터 지원하는지는 모르겠지만 아무튼, cl은 command line이라고
clcc.exe 같은 녀석으로 지원하는 커맨드 라인 MSVS 컴파일러 이다.
혹시나 openCL인줄 알았더니 그것도 아니네 -_-
그리고 Supported build enviroment 에서는 Windows + MinGW shell이 존재한다.
gcc가 아니다 shell 이다 -_- 즉, 죽어도 컴파일러는 Visual Studio를 설치할 수 밖에 없다(윈도우에서는)
아래 13페이지와
14페이지의 내용을 둘러보고
옵션들을 조정해 보아도, VS가 없으면 안된다.(VS6.0도 안된다)
[링크 : http://moss.csc.ncsu.edu/~mueller/cluster/nvidia/2.0/nvcc_2.0.pdf]
호스트 코드는 일반적인 C 컴파일러(예를 들면 비쥬얼 스튜디오 커맨드 라인이나 gcc)로 컴파일을 떠넘기고
nvcc는 머신코드(CUDA device용 PTX)를 생성한다.
즉, 어떠한 코드를 컴파일 하는데 있어 nvcc만으로는 독립적으로 컴파일이 진행될수 없다.
그런 이유로 윈도우에서는 Visual Studio에 빌붙고, 리눅스에서는 gcc에 빌붙는다.
nvcc의 목적에 나온 내용으로, CUDA가 아닌 내용은 범용 C 컴파일러로 투척(forward)한다고 되어있고
윈도우에서는 MS Visual Studio의 cl을 실행(instance)하여 사용한다고 되어있다.
Purpose of nvcc This compilation trajectory involves several splitting, compilation, preprocessing, and merging steps for each CUDA source file, and several of these steps are subtly different for different modes of CUDA compilation (such as compilation for device emulation, or the generation of device code repositories). It is the purpose of the CUDA compiler driver nvcc to hide the intricate details of CUDA compilation from developers. Additionally, instead of being a specific CUDA compilation driver, nvcc mimics the behavior of the GNU compiler gcc: it accepts a range of conventional compiler options, such as for defining macros and include/library paths, and for steering the compilation process. All non-CUDA compilation steps are forwarded to a general purpose C compiler that is supported by nvcc, and on Windos platforms, where this compiler is an instance of the Microsoft Visual Studio compiler, nvcc will translate its options into appropriate ‘cl’ command syntax. This extended behavior plus ‘cl’ option translation is intended for support of portable application build and make scripts across Linux and Windows platforms. |
그리고 내 컴퓨터에는 일단..
Visual Studio 6.0이 설치되어 있고, 개인적인 .net 거부반응으로 인해 2002나 2008 이런 녀석들은 설치되어 있지 않다.
아무튼, host compiler에서 Windows platform은
"Microsoft Visual Studio compiler, cl" 이라고 되어 있는디..
VS2002 부터 지원하는지는 모르겠지만 아무튼, cl은 command line이라고
clcc.exe 같은 녀석으로 지원하는 커맨드 라인 MSVS 컴파일러 이다.
혹시나 openCL인줄 알았더니 그것도 아니네 -_-
그리고 Supported build enviroment 에서는 Windows + MinGW shell이 존재한다.
gcc가 아니다 shell 이다 -_- 즉, 죽어도 컴파일러는 Visual Studio를 설치할 수 밖에 없다(윈도우에서는)
아래 13페이지와
14페이지의 내용을 둘러보고
옵션들을 조정해 보아도, VS가 없으면 안된다.(VS6.0도 안된다)
[링크 : http://moss.csc.ncsu.edu/~mueller/cluster/nvidia/2.0/nvcc_2.0.pdf]
'Programming > openCL & CUDA' 카테고리의 다른 글
CUDA / Visual Studio 2008 (2) | 2010.12.05 |
---|---|
CUDA + Visual Studio 2005 (0) | 2010.12.01 |
PTX - Parallel Thread Execution (0) | 2010.11.11 |
ATI Stream / OpenCL 을 Nvidia에서 돌려보았더니! (0) | 2010.11.06 |
ATI STREAM - OpenCL 문서들 (0) | 2010.11.0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