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 CString에서 제공하는 메소드는 아래뿐이네.. GetData() 나 다른것들은 상속에 의해서 다른 클래스에서 온 듯

operator LPCTSTR

GetBuffer() 

[링크 : https://msdn.microsoft.com/en-us/library/aa315043(v=vs.60).aspx]


GetString()은 누구꺼냐.. CObject의 스멜이 나긴 한다만...

(LPCTSTR)로 캐스팅하는 것과 거의 구현이 같은 GetString() 이란 메소드도 있습니다. 

[링크 : https://indidev.net/forum/viewtopic.php?f=5&t=92]


음.. 걍 void* 형으로 캐스팅?

CString str = L"английский"; //Russian Language

DWORD dwWritten=0;

WriteFile(pHandle , (void*) str, str.GetLength()*sizeof(TCHAR),&dwWritten , NULL);

[링크 : https://social.msdn.microsoft.com/.../how-to-send-unicode-characters-to-serial-port?forum=vcgeneral]


LPSTR - Long Pointer STRing

LPCSTR - LP Const STRing

LPTSTR - LP Tchar STRing

LPCTSTR - LPC Tchar STRing

LPWSTR - LP Wchar STRing

LPCWSTR - LP Const Wchar STRing

[링크 : http://pelican7.egloos.com/v/1768951]


char 형식의 좁은 문자 리터럴(예: 'a')

wchar_t 형식의 와이드 문자 리터럴(예: L'a')

char16_t 형식의 와이드 문자 리터럴(예: u'a')

char32_t 형식의 와이드 문자 리터럴(예: U'a') 

[링크 : https://msdn.microsoft.com/ko-kr/library/69ze775t.aspx]


TEXT("")과 _T("")의 차이점은

TEXT("")는 WinNT.h에서 #define했고

_T("")는 tchar.h에서 TEXT가 4글자라서 _T이렇게 2글자로 #define했다. 

[링크 : http://x108zero.blogspot.kr/2013/12/text-t-l.html]



+

tchar.h

#define __T(x)      L ## x

#define _T(x)       __T(x)


음.. L 이야 Long에 대한 prefix literal 이니...까?



Posted by 구차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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