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내의 노트4 에서 게임이 좀 덜 버벅대게 하려고

게임 튜너를 깔고 설정을 하고

게임을 하면서 캡쳐를 해봤는데 원래 물리 해상도 대로 캡쳐가 된다.


FB 자체는 그대로고 openGL 렌더링 해상도를 낮추고

내부적으로 scaler를 통해 upscale 하는 개념인건가?


[링크 :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samsung.android.gametuner.thin&hl=ko]



+

안드로이드 6.0 이상부터 되서

S4 Active는 5.0인 관계로 안되니까 adb 를 통해서 직접 수정

(리부팅 전에는 dpi와 해상도 변경후 레이아웃이 깨지니 설정변경 이후에는 리부팅 필요한 듯)


핸드폰에서 usb 디버깅을 허용하지 않으면 처음것 처럼 에러가 뜬다.

일단은 절반으로 토막낼거니까 해상도도 절반으로

dpi도 절반으로 설정해 주니 별 문제없이 되는 듯?

C:\platform-tools>adb devices

List of devices attached

* daemon not running; starting now at tcp:5037

* daemon started successfully

176732c6        unauthorized



C:\platform-tools>adb devices

List of devices attached

176732c6        device


C:\platform-tools>adb shell

shell@jactivelteskt:/ $

shell@jactivelteskt:/ $ wm size

Physical size: 1080x1920

shell@jactivelteskt:/ $ wm size 540x960

shell@jactivelteskt:/ $ wm density

wPhysical density: 480

shell@jactivelteskt:/ $ wm density 240 

[링크 : http://blog.naver.com/shalom83/220878894684]



윈도우용 adb

[링크 : https://www.xda-developers.com/install-adb-windows-macos-linux/]

    [링크 : https://dl.google.com/android/repository/platform-tools-latest-windows.zip]


s4 active USB driver

[링크 : https://www.samsungusbdrivers.net/2017/03/samsung-galaxy-s4-active-usb-driver-for.html]

Posted by 구차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