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gramming/openGL2011. 10. 6. 22:36
=== Line type ===
void glLineStipple(GLint Factor, GLushort Pattern) 는 점선의 종류를 고른다.
[링크 : http://www.opengl.org/sdk/docs/man/xhtml/glLineStipple.xml]
glGetIntegerv(GL_LINE_STIPPLE_PATTERN)
glGetIntegerv(GL_LINE_STIPPLE_REPEAT) 로 값을 얻어낼수 있음
 
물론 점선을 사용하기 전에는 glEnable(GL_LINE_STIPPLE)을 해주어야 한다.
GL_LINE_STIPPLE
If enabled, use the current line stipple pattern when drawing lines. See glLineStipple. 

[링크 : http://www.opengl.org/sdk/docs/man/xhtml/glEnable.xml

엄밀하게는 Pattern은 0과 1로 나타낸 줄의 모양이고
Factor는 1bit당 몇칸(혹은 픽셀?)인지를 나타낸다.


[링크 : http://fly.cc.fer.hr/~unreal/theredbook/chapter02.html]

=== Width ===
void glLineWidth(GLfloat Width) 는 선의 굵기를 지정한다.
glGetDoublev(GL_LINE_WIDTH) 로 값을 얻어낼수 있음
기본값은 1.0
[링크 : http://www.opengl.org/sdk/docs/man/xhtml/glLineWidth.xml]

== Anti aliasing ===
glEnable(GL_LINE_SMOOTH) 은 anti-aliasing을 설정하고
glDisable(GL_LINE_SMOOTH)은 anti-aliasing을 해제한다.
glGetBooleanv(GL_LINE_SMOOTH)로 값을 얻어낼수 있음


GL_LINE_SMOOTH
If enabled, draw lines with correct filtering. Otherwise, draw aliased lines. See glLineWidth.

[링크 : http://www.opengl.org/sdk/docs/man/xhtml/glEnable.x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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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구차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