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컨트롤러2018.03.04 18:36

뜬금없이 이상한쪽으로(?) 호기심 발동중.. OTL

생각해보니.. Cortex-M4에 USB 있으니까 그걸 이용하면

USB HID 구현하고 Force Feedback 합쳐서 하나의 완전한 제품을 만들 수 있을 듯?


----

아두이노 레오나르도 계열은 USB PHY 내장 이라고 표현하면 되려나?

아무튼 ATmega32u4을 사용중인데 u가 USB의 식별자 인 듯..

[링크 : http://ww1.microchip.com/.../Atmel-7766-8-bit-AVR-ATmega16U4-32U4_Summary.pdf]


  • Arduino Leonardo / Arduino Micro - ATmega32u4 based

[링크 : http://www.instructables.com/id/Add-USB-Game-Controller-to-Arduino-LeonardoMicro/]

[링크 : https://github.com/MHeironimus/ArduinoJoystickLibrary]


  • Arduino Nano

Nano에 GPIO를 이용하여 Software USB를 구현

[링크 : http://www.playwithtransistors.com/index.php/78-microcontroller/130-arduino-nano-arcade]



+

FFB(Force Feed Back)

[링크 : http://opensimwheel.wikidot.com/]

[링크 : https://github.com/OpenSimwheel]

[링크 : http://ascher-racing.com/wp-content/uploads/OpenSimwheel-Tutorial.pdf]

[링크 : https://code.google.com/archive/p/adapt-ffb-joy/]

[링크 : https://granitedevices.com/wiki/SimuCUBE]


로지텍 포스 피드백 프로토콜 V1.5

[링크 : https://opensource.logitech.com/opensource/index.php/Technical_Information]


DirectX SDK에 FEdit이라고 Force Editor가 포함되어 있는 듯?

[링크 : http://web.uvic.ca/~gleung86/courses/ENGR%20446/engr446-ffb-report.docx]


MSFFB2 - Microsoft Sidewinder Force Feedback 2

[링크 : https://forums.eagle.ru/showthread.php?t=146726]


DX8.1 SDK 에 있다는데.. 요즘꺼에는 없거나 다른걸로 대체 되었나?

[링크 : https://www.gamedev.net/forums/topic/575629-force-feedback-editor/]


[링크 : https://msdn.microsoft.com/ko-kr/library/windows/desktop/bb153254(v=vs.85).aspx]

[링크 : https://www.codeproject.com/Articles/24412/Force-Feedback-in-Managed-DirectX]


구버전의 DirectInput에서 XInput으로 대체 되면서

haptic 어쩌구로 명쳥이 변경된건가?

[링크 : https://msdn.microsoft.com/ko-kr/library/windows/desktop/ee417001(v=vs.85).aspx]


아무래도 XInput에 XBOX360 부터 나온거라 모터가 2개 까지 지원하도록 된 듯?

[링크 : https://msdn.microsoft.com/.../microsoft.directx_sdk.reference.xinput_vibration(v=vs.85).aspx]

[링크 : https://msdn.microsoft.com/.../microsoft.directx_sdk.reference.xinputsetstate(v=vs.85).aspx]


+

I'm using a Pololu serial servo driver and X-Sim 2 Beta software. The game is Live For Speed

[링크 : https://www.youtube.com/watch?v=R5cuLQnAu9w]

    [링크 : https://www.pololu.com/product/207]

    [링크 : http://www.x-sim.de/software.php?lang=eng&page=termsprivate]


[링크 : https://www.xsimulator.net/community/threads/my-simple-sim-motion-chair.1667/]

[링크 : https://www.youtube.com/watch?v=BOufJuZHUOU]

    [링크 : https://www.lfs.net/]


완제품?

[링크 : http://www.frex.com/gp/]

[링크 : https://www.vesaro.com/store/pc/Home.asp] <- F1 레이싱 게임 관련해서 검색중 발견

'게임 > 컨트롤러' 카테고리의 다른 글

track IR  (2) 2018.04.08
으으.. 조이스틱 망가졌네 ㅠㅠ (joytron air twister FX)  (0) 2018.04.08
JOYTRON EX M AIR 조이스틱  (0) 2018.03.10
usb joystick DIY / Force Feedback  (2) 2018.03.04
joytron cyvox  (0) 2018.03.03
로지텍 드라이빙 GT 겟!  (0) 2014.10.02
Posted by 구차니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오잉... 요즘 cortex m4에 대한 압박을 슬슬받는 중인데...
    슬쩍 보다가.. 모르는 분야라 패스~^^합니다.
    잘 지내시죠^^

    2018.03.06 00:53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더 많은걸 잘 아시는분이 이러시면 곤란하옵니다 ㅋㅋ
      STM32쪽은 cortex-m3에서 USB가 있었는지 모르겠는데 Ti의 LM3S 시리즈는 없었고 TM4C 로 오면서 USB PHY가 생겼더라구요(단종으로 인한 강제 마이그레이션..)

      아무튼 조이스틱이랑 하나 얻었고
      선반위에는 비행시뮬레이션용 조이스틱, GT 레이싱용 핸들이 있어서
      어떤식으로 force feedback이 구현되나 궁금해서 찾아 본거에요

      아두이노 하면 USB HID로 구현이 가능도 하니까 관심이 가더라구요

      2018.03.06 14:16 신고 [ ADDR : EDIT/ DEL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