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mbeded/odroid2018.01.16 08:45

라즈베리 파이를 빼돌려 쓰려다가 아내가 동영상 재생기로 쓰고 있다 보니(잘 안보더니 요즘 다시 보네 -_ㅠ)

집에서 굴러 다니는 먼지 쌓인 U3 2대를 어떻게 써볼까 고민하다 보니..

2.5파이 어댑터가 젤로 귀찮았는데, 개조하는 방법이 기억나서 일단 검색 ㄱㄱ


PCB 2014-11-05 11:29

DC JACK 옆에 2012 크기의 R39을  연결하면,  USB 전원으로 부팅은 가능합니다.  다만  일반적인  USB 2.0  출력가  500mA 기 때문에  1A 이상 되는 출력 할 수 있는 USB 을 사용하면 가능 합니다. 

[링크 : http://com.odroid.com/sigong/nf_board/nboard_view.php?brd_id=odroidu2...bid=5205]


원래는 0옴으로 연결해놨다가 NC 처리 했나 보네

요즘 USB가 500mA가 아니라 거의 1A이상 많이 쓰니까, 변경해서 써도 상관은 없을 듯

(머 전원 부족하면 뒤지면 되지 머 ㅋㅋㅋ)


[링크 : http://www.hardkernel.com/main/products/prdt_info.php?g_code=g138745696275&tab_idx=2]



+

업체 문의해보니, 단종 제품은 주기적으로 폐기해버려서 없다고.. OTL

혹시나 해서 검색해보니 3D 도면은 있으니까..

3D 프린트를 할 수 있으면 해보는 것도 방법일려나?

도면이 두개 올라오는데 dwg로는 쓸모없고

아래쪽에 case.zip에 step 파일 있으니 이걸로 어떻게 해보면 되려나?

(근데 난 step 열 방법이 없네 ㅠㅠ)


case.zip

[링크 : https://forum.odroid.com/viewtopic.php?f=83&t=3164#p25966]

[링크 : http://www.hardkernel.com/main/products/prdt_info.php?g_code=G138750628451]


+

집에와서 보니 방열판을 떼어야 작업이 가능하다.

근데 겁나 잘 붙어 있어서 한참을 낑낑대서 겨우 뗐는데

고작(?) CPU 하나만 붙어 있다는 사실에 어이상실..

다른 칩들은 높이 문제로(?) 방열판과 접촉이 되어 있지 않네

Canon | Canon EOS M | Not defined | Pattern | 1/40sec | F/4.0 | 0.00 EV | 22.0mm | ISO-125 | Off Compulsory | 2018:01:16 23:00:55


아무튼, 2.5파이 HOT 이랑 R39 잭쪽이랑 저항 찍어보니 0옴 나오는거 봐서는 그걸 잘 연결해주면 될 듯..

회사에 2012 0옴이 없다는데 흐음... 어떻게 해야하나.. 점퍼 날려야 하나..?


5C DCJACK 이라고 쓰여진 5 위에

R39가 있는데 핀셋으로 쇼트시켜주니 켜지긴 한데

근데 그 와중에.. 한번 와이어로 연결해보겠다고 쑈하다가

내 실력 부족으로 R8을 떼먹어 버리고 어디로 갔는지 분실.. OTL 망했어 ㅠㅠ

데이터 시트 상으로는 820K 짜리인데 회사에 그렇게 높은게 있으려나...

1M 라도 달아야 하려나? ㅠㅠ


+

2018.01.17

2012를 0805 이라고 부르기도 하나보네?

[링크 : http://item.gmarket.co.kr/Item?goodsCode=659213121]

타입(인치) 라고 된거 봐서는 2mm 니까 

1inch = 25.4mm

25.4 * 0.08 = 2.032mm

그런거였나?(깨달음)


[링크 : https://www.modelithics.com/models/Vendor/Panasonic/ERJ2GE0R00X.pdf]


걍 FreeCAD 깔고 보기만 함


'embeded > odroid' 카테고리의 다른 글

odroid 해상도 설정  (0) 2018.02.21
odroid u3 mame psp  (0) 2018.02.20
odroid U2/U3 USB 전원 사용하도록 개조 + 케이스  (0) 2018.01.16
odroid u3 웹캠 두 채널  (0) 2016.12.25
odroid u3 전원소비 (경우별)  (0) 2016.12.15
odroid vlc 웹캠 cpu 점유율  (0) 2016.11.26
Posted by 구차니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