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gramming/C++ STL2016. 7. 11. 13:46

아.. 어렵다 ㅠㅠ


쓰레드 join()

[링크 : http://arer.tistory.com/45]

[링크 : http://linux.die.net/man/3/pthread_cond_wait]

[링크 : http://linux.die.net/man/3/pthread_join]

[링크 : http://www.joinc.co.kr/w/Site/Thread/Beginning/PthreadApiReference#AEN144]

[링크 : http://www.joinc.co.kr/w/man/3/pthread_create]


main()이 return 0;로 되어도

쓰레드가 종료 되기 전에는 main()이 못 죽는 신기한 현상? 이라고 해야하려나?


[링크 : http://www.cplusplus.com/reference/thread/thread/]

[링크 : http://www.cplusplus.com/reference/thread/thread/join/]


[링크 : http://www.morenice.kr/75]

[링크 : http://linux.die.net/man/3/pthread_attr_setdetachstate]


자식쓰레드를 부모쓰레드로 부터 분리하기

pthread_join의 사용으로 발생할 수 있는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한, 가장 좋은 방법중의 하나는 pthread_detach 를 이용해서, 자식 쓰레드를 부모쓰레드와 완전히 분리해 버리는 방법이다. 이 경우 자식 쓰레드가 종료되면, 모든 자원이 즉시 반환된다. 반면, 자식 쓰레드의 종료상태를 알 수 없다는 문제가 발생한다. 대게의 경우 자식 쓰레드의 종료상태가 중요한 문제가 되지는 않을 것이다.

[링크 : http://www.joinc.co.kr/w/Site/system_programing/Book_LSP/ch07_Thread]

'Programming > C++ STL' 카테고리의 다른 글

cpp 매크로 __PRETTY_FUNCTION__  (0) 2016.07.18
cpp dlopen / gcc -l  (0) 2016.07.12
객체지향과 if문?  (0) 2016.07.11
cpp 클래스 구성  (0) 2016.07.11
cpp enum in class  (0) 2016.07.01
Posted by 구차니